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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G-클래스 전기차, 4개의 독립 전기모터 탑재

by 오토얼라인먼트
img.jpg (자료= Mercedes-Benz)


`G클래스` 첫 순수 전기차 `G 580 위드 EQ 테크놀로지`가 국내 공식 출시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한정판 모델인 `에디션 원(EDITION ONE)`을 올해 먼저 선보이고, 일반 모델은 2025년 상반기에 출시할 계획이다.


G 580 위드 EQ 테크놀로지는 전동화 차량 특화 사양 및 기능이 적용됐는데, 이를 바탕으로 오프로드 주행에 혁신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img.jpg (자료= Mercedes-Benz)


먼저, 메르세데스-벤츠 그룹의 양산차 중 처음으로 개별구동 방식이 적용된 점이 주목된다. 차량 각 바퀴에 위치한 4개의 전기 모터로 개별 동력을 공급한다.


각 바퀴 가까이 위치한 개별 제어 전기 모터는 각각 146.75hp의 출력으로, 최대출력 587마력(hp)의 성능을 발휘한다. 최대토크는 118.7kgf*m다.


특히, ESP 및 중앙 파워트레인 제어 장치를 통해 필요한 힘이 정확하게 전달된다.


img.jpg (자료= Mercedes-Benz)


또한 정지 상태부터도 최대토크를 제공할 수 있는 전기 모터의 높은 견인력과 뛰어난 제어력을 통해 가파른 경사와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해졌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소요시간(제로백)은 4.7초 만에 주파한다.

img.jpg (자료= Mercedes-Benz)


한편, 차량 하부에는 사다리형 프레임에 결합되어 차량의 무게 중심을 낮춰주는 118kWh 용량의 고전압 리튬 이온 배터리가 탑재됐다. 이와 함께, 차량 하부 패널은 오프로드 주행 중 지면 충격 시 배터리에 물리적 손상을 줄일 수 있도록, 높은 강도의 탄소 복합 소재로 만들어졌다.


1회 충전 주행거리는 복합 최대 392km다. (국내 인증 기준)


img.jpg (자료= Mercedes-Benz)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마케팅 및 디지털 비즈니스 부문 총괄 `킬리안 텔렌(Kilian Thelen)` 부사장은 "45년이 넘는 기간 언제나 앞선 기술과 압도적인 아우라로 오프로더의 리더 역할을 해 온 G-클래스가 전동화 드라이브 시스템으로 또 한 번 혁신을 이뤄냈다"며, "특히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한 에디션 원 모델을 먼저 선보이며, 국내 팬들에게도 최상의 만족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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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 올 뉴 G 580 위드 EQ 테크놀로지 에디션 원 모델의 가격은 2억 3,900만 원이다. (부가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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