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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autobuff Sep 01. 2023

"가변 스포일러 진짜야?" GV80 쿠페 역대급 될까?

최근 제네시스 GV80 쿠페 스파이샷이 곳곳에서 포착되며, GV80 쿠페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GV80 쿠페는 제네시스 베스트셀링 모델 GV80의 쿠페형 모델로 브랜드 최초 쿠페형 SUV 라인업이다.

GV80 쿠페는 지난 4월 뉴욕에서 공개된 ‘GV80 쿠페 콘셉트’의 양산형 모델이다. 화려한 오렌지 컬러와 유려한 루프라인, 과감하게 이어진 두 줄 테일램프 등 완성도 높은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한 눈에 끌었다.

(사진=유튜브 뉴욕맘모스)

GV80 쿠페 콘셉트를 접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GV80 쿠페 양산형 모델에 대한 기대감은 지속적으로 커져왔다. 특히 프리미엄 브랜드 쿠페형 SUV 모델과 경쟁하는 만큼 에어 서스펜션, 가변식 스포일러 등 프리미엄 모델의 사양들이 적용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거론되기도 했다.

(사진=CarSpyMedia)

하지만 최근 신형 GV80 쿠페 테스트카 스파이샷을 살펴보면 가변식 스포일러는 적용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다. 위장필름만 부착된 테스트카로 가변 스포일러가 적용됐다면, 가변 스포일러가 열리기 위한 파팅 라인이 있어야 하나, 별도의 파팅 라인 없이 트렁크 리드 라인을 바짝 세운 형태의 리어 스포일러가 적용된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경쟁 모델로 손꼽히는 메르세데스 벤츠 GLE 쿠페, BMW X6, 아우디 Q8 등에도 가변식 스포일러가 적용되지 않고 있다. 비슷한 쿠페형 모델 중 가변식 스포일러를 적용한 모델은 포르쉐 카이엔 쿠페가 유일하다.

(사진=유튜브 뉴욕맘모스)

또한 에어 서스펜션 역시 적용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최근 업계 소식에 따르면 GV80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포함해 GV80 쿠페 모델에는 에어 서스펜션이 적용되지 않으며, 기존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이 적용된다.

(사진=CarSpyMedia)

파워트레인은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가 장착된 3.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2.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운영된다. 3리터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은 신형 모델 출시와 함께 단종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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