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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autobuff Sep 20. 2023

토레스 EVX 출시, "가격 낮추고 전국 3천만 원대"

KG모빌리티가 토레스의 전기차 모델인 ‘토레스 EVX’를 20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 토레스 EVX는 오프로드 및 레저 활동에 적합한 정통 SUV 본연의 스타일에 미래 지향적인 전동화 모델이다.

이날 ‘토레스 EVX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토레스 EVX의 경제성, 안전성, 실용성, 용도성 등 SUV와 EV의 경계를 넘나드는 주요 특장점이 공개됐다.

특히 114만 공학/과학 유튜버 긱블(Geekble)이 토레스 EVX의 리튬인산철(LFP) 블레이드 배터리를 활용한 상온과 영하 7도의 저온 환경에서 V2L을 활용한 다양한 전기기기 사용 실험을 통해 저온에서도 우수한 배터리 성능을 입증했다. 또한 전 농구선수 하승진과 전태풍 등은 토레스 EVX의 공간 활용성은 물론 레저 활동 등에 적합한 전동화 SUV임을 진솔하면서도 코믹함과 해학을 곁들여 풀어냈다.

토레스 EVX에는 리튬인산철(LFP) 전기차 분야의 글로벌 1위 기업인 BYD와 협력하여 최적화된 BMS 설계로 73.4kWh 용량의 리튬인산철(LFP) 블레이드 배터리를 탑재하여 433km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달성했다.(*18인치 타이어/산업부 인증 완료 기준)여기에 배터리는 업계 최고 수준인 보증기간 10년/100만km를 제공한다.

토레스 EVX는 152.2kW 전륜 구동 모터와 최적의 토크 튜닝을 한 감속기를 통해 최고출력 207마력, 최대토크 34.6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내연기관의 토레스(170마력/ 28.6kg·m)과 비교하면 최고출력은 약 22%, 최대토크는 21% 상승한 수치다.

감속시에 모터의 저항을 활용하여 전기에너지를 충전하는 회생제동 시스템은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며, 도로여건, 전방차량, 과속카메라 등에 따라 회생제동 단계를 알아서 조절하는 스마트 회생제동 시스템도 탑재됐다.

또한 영상 8℃부터 시작하여 겨울철에도 최적의 배터리 성능을 유지하고 배터리의 열화로 인한 내구성 저하를 방지해 주는 EV 열관리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더불어 아웃도어 및 레저 활동에 필요한 실외 V2L(Vehicle to Load)를 기본 적용하였다. 최대 3.5kW의 소비 전력을 배터리 용량의 20% 수준까지 사용 가능하며 배터리 방전 제한량은 AVN에서 20%~70% 설정 가능하다.

한편, 토레스 EVX는 사전계약 당시 예상 가격인 4,850만 원~5,200만 원보다 최대 200만 원 가량 가격을 낮췄다. 트림별 세제 혜택 후 가격은 ▲E5 4,750만원 ▲E7 4,960만원으로 최종 확정됐으며, 여기에 보조금을 받으면 전지역 실구입가격은 3천만원 대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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