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dventureun Jun 19. 2020

그저 말씀아니라, 생명이라.

신명기 32장

39 이제 내가 바로 그임을 보라. 나 외에는 다른 신이 없다. 내가 죽이기도 하고 살리기도 하는 것이다. 내가 상하게도 하고 낫게도 하는 것이다. 아무도 내 손에서 건져 낼 자가 없다.
40 내가 내 손을 하늘로 들어 올리고 선포한다. 내가 영원히 살 것이다.
(신명기  32:39~40, 우리말 성경)


47 가르침은 너희에게 그저 헛된 말씀이 아니라 너희의 생명이다. 이 말씀으로 인해 너희는 너희가 요단 강을 건너 차지할 그 땅에서 오래도록 살게 될 것이다.”
(신명기  32:47, 우리말 성경)


"가르침은 그저 헛된 말씀이 아니라, 생명이라."


나를 하나님과 가까워지게 하는 사람,

더 멀어지게 만드는 사람이 있다.

하나님과 멀어지게 만드는 사람 옆에서 억지로 버티며

"내 의지로 하나님을 붙잠으면 되지!" 했지만, 잘되지 않았다.

말씀은 단순히 내가 따라 살아가려고 하는 가이드 라인이 아니였다.

말씀은 곧 생명이었다.

그냥 나를 살아가게 하는 것.

나를 숨쉬게 하는 것.

말씀을 매일 마음 속으로 새기는 자로 살아 가야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를 데리고 다니시는 여호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