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dventureun Jul 11. 2021

더 나은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 기도

김기석 목사님

하나님 오늘 제가 생각하는 것이 하나님의 생각과 일치 되게 해주십시오.

하나님 제가 오늘 누군가를 바라볼 때, 예수 그리스도가 사람들을 바라보는 그 눈빛으로 보게 해주시고,

오늘 나와 눈을 마주치는 모든 사람들이 나로 말미암아 순수함을 꿈을꿀 수 있게 도와주시고,

남에게서 허물을 찾는 눈이 되지 않게 하시고,

달콤한 말만 듣지 않게 하시고 세밀한 가운데 주님의 음성들을 수 있게 하여 주시고,

나와 만나는 모든 사람이 그의 존재가 발화하는 모든 말을 알아들을 수 있도록 제 귀를 열어주세요.

내가 사람들 앞에서 콧대 높은 사람이 되지 않게 하시고,

들숨과 날숨 간에 하나님의 숨결을 들이 마시고 내쉴 수 있게 하여주시고,

숨을 들이쉴 때마다 하나님의 생기가 내 속에 채워지고

숨을 내쉴 때 마다 내 속에 부정적 감정이 사라지게 해주십시오.

오늘 내가 먹는 모든 음식이 누군가를 사랑할 수 있는 사랑으로 바뀌게 해주시고,

무엇보다 하나님의 능력을 감당하는 능력되게 하여 주시고,

내가 하는 말이 일으켜 세우고 격려하는 말이 되게 하여 주시고,

나의 손을 통해 주님이 그를 붙잡아 주시고

내가 발걸음이 닿는 모든 곳이 하나님의 평화를 누리게 하여 주십시오.

매거진의 이전글 그 어떤 상황에 있을 지라도 긍휼히 여기는 마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