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dventureun Nov 18. 2022

굳건하게 사랑하기

do so more and more

'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우리 주 예수는 우리 길을 너희에게로 직행하게 하옵시며 또 주께서 우리가 너희를 사랑함과 같이 너희도 피차간과 모든 사람에 대한 사랑이 더욱 많아 넘치게 하사 너희 마음을 굳게 하시고 우리 주 예수께서 그의 모든 성도와 함께 강림하실 때에 하나님 우리 아버지 앞에서 거룩함에 흠이 없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데살로니가전서 3:11-13


'형제 사랑에 관하여는 너희에게 쓸것이 없음은 너희가 친히 하나님의 가르치심을 받아 서로 사랑함이라 너희가 온 마게도냐 모든 형제를 대하여 과연 이것을 행하도다 형제들아 권하노니 더 많이 하고 또 너희에게 명한것 같이 종용하여 자기 일을 하고 너희 손으로 일하기를 힘쓰라 이는 외인을 대하여 단정히 행하고 또한 아무 궁핍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 ' 데살로니가전서 4:9-12 


주께서 나를 사랑함과 같이, 나도 모든 사람에 대한 사랑이 더욱 많아 넘치게 해서,,

사랑하지 못할 순간에도 사랑하게 하시고 굳건하게 하시어,

내가 거룩한 마음으로 주님의 얼굴을 뵈올 수 있게 될 것이다.


너무나 당연하게 우리는 서로를 사랑해야 하며, 

나의 손으로 나는 일하기를 힘쓸 것이다. 

더 열심히 일하고 더 최선을 다해 일할 것이다.


'and to make it your ambition to lead a quiet life: You should mind your own business and work with your hands, just as we told you, And in fact, you do love all of God’s family throughout Macedonia. Yet we urge you, brothers and sisters, to do so more and more, so that your daily life may win the respect of outsiders and so that you will not be dependent on anybody. ' 1 Thessalonians 4:10-12


오늘은 회사에서 상처 받는 일이 있었다.

상상치도 못한 말을 들은 나는, 내가 이 곳에 온 것에 대한 후회와 과거 회사에 대한 그리움이 스쳐지나갔다.

괜찮다고 생각했지만 그 잔상이 자꾸 남아 내 마음을 힘들게 한다.

그런 마음으로 주님 앞에 나아오니 주님이 또 내게 지혜를 주신다.

사랑을 하는 것은 마음을 굳건하게 해야 하는 일이다.

나는 주변인들을 사랑하기 위해 계속해서 끝까지 노력해야 한다.

내가 사랑 하지 못할 사람들을 주님이 계속 보내주실 때에,

나는 주님 만나는날 주님 앞에서 주님, 나 저 사람도 사랑하게 되었어요.

주님 그렇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렇게 기도할 수 있도록, 

나는 최선을 다해 사랑할 것이다.


그리고 더 열심히 일할 것이다.

그 누구보다 더 안보이는 곳에서 최선을 다해서 일하자.

내가 인정 받고 싶은 사람은, 나의 노력과 경력을 인정받고 싶은 사람은 

그 누구도 아닌 바로 나의 하나님 아버지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난 더 당당히 겸손하게,

주님의 일을 행할 수가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목소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