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dventureun Jun 02. 2019

사랑

하나님, 다시 깨닫게 해주셔서 감사해요.


“사랑” 이 가장 중요하다고 다시 말씀해주셔서 감사해요.

주님, 우리팀 더 많이 사랑하게 해주세요.

사랑이 넘쳐서 감격 스러울 정도로 제 마음에 사랑을 채워주세요.

우리 리더십의 마음에도 사랑을 부어주세요.

그래서 우리 팀원 모두가 이 팀을 사랑할 수 있도록,,


주님, 그 어떤 제 생각과 판단이 아닌

주님의 시야로 팀원들을 긍휼히 여기고 사랑하게 해주세요. 한 명 한 명 사랑하는 마음 부어주세요.

제 마음에 옳고 그름의 판단이 팀원들을 판단하지 않을 수 있도록. 그저 예수님의 사랑만으로 그들을 더 이해하고, 더 안쓰러워할 수 있도록.


1 내가 만일 사람의 언어와 천사들의 말을 한다 할지라도 내게 사랑이 없으면 울리는 징이나 소리 나는 꽹과리와 같을 뿐입니다.
2 내가 만일 예언하는 은사를 가지고 있고 모든 비밀과 모든 지식을 알고 또 산을 옮길 만한 믿음을 가지고 있다 할지라도 내게 사랑이 없으면 나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3 내가 만일 내가 가진 모든 것으로 남을 돕고 또 내 몸을 불사르게 내줄지라도 내게 사랑이 없으면 나는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4 사랑은 오래 참고 친절하며 사랑은 시기하지 않으며 자랑하지 않으며 교만하지 않으며
5 무례하지 않으며 자기 유익을 구하지 않으며 성내지 않으며 원한을 품지 않으며
6 불의를 기뻐하지 않으며 진리와 함께 기뻐하고
7 모든 것을 덮어 주고 모든 것을 믿으며 모든 것을 바라고 모든 것을 견딥니다.
8 사랑은 결코 없어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예언도 사라지고 방언도 그치고 지식도 사라질 것입니다.
9 우리는 부분적으로 알고 부분적으로 예언합니다.
10 그러나 완전한 것이 올 때는 부분적인 것은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11 내가 어린아이였을 때는 어린아이같이 말하고 어린아이같이 이해하고 어린아이같이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어른이 돼서는 어린아이의 일들을 버렸습니다.
12 지금은 우리가 거울에 비추어 보듯 희미하게 보지만 그때에는 얼굴과 얼굴을 맞대어 볼 것입니다. 지금은 내가 부분적으로 알지만 그때는 주께서 나를 아신 것같이 내가 온전히 알게 될 것입니다.
13 그러므로 믿음 소망 사랑, 이 세 가지는 언제까지나 남아 있을 것인데 이 가운데 가장 위대한 것은 사랑입니다.
(고린도전서  13:1~13, 우리말 성경)

매거진의 이전글 아직 포기하면 안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