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린 Feb 25. 2023

좌충우돌 딸기딸기

딸기를 먹으며 쓰다

신기한 날이었다. 아침 일찍 페메를 받았다. 알지만 모르는 사람이라는 얘기다. 가끔 말은 주고받지만 본 적도 없고 연락처도 모르는 웹친구였다.


그날(이래봤자 그제) 세 명의 모르는 친구를 만났다. 아침에 한 명, 점심에 한 명, 저녁에 한 명. 한 분과는 얘기만 했지만 둘은 직접 만났다. 한 분에게서는 책을 빌렸다. 여행 온 한 분은 아침에 땄다는 딸기를 한 다라이 갖다주셨다.


딸기를 싣고 돌아오며 묘한 기분이 들었다. 페북생활의 쓸쓸함(?)을 말하는 글을 며칠 전에 올렸었다. 생각을 정리하고자 주절주절 쓰면서도 뭐하나 싶어 곧 내리려던 참이었다.


한데 댓글이 줄줄 달리는 거 아닌가. 공감횟수가 평소글의 세 배에 달했다. 벙찌고 당황스러웠다. 작은 푸념이라 여겼는데 과한 격려를 받은 느낌이 들어 몹시 부끄러웠다. 글은 내리지도 못했다. 내 미숙함을 증거하며 그대로 있다. (나중에 슬그머니 내릴지도.ㅋ)


인연인가 우연인가. 전날 집에 루쉰 책이 있나 찾아봤던 참이었는데 페친의 책방에서 눈에 딱 들어왔다. 귀한 책을 흔쾌히 빌려주셨다. 마트에서 딸기에 눈길이 갔지만 후덜덜한 가격에 얼른 거뒀었다. 그 책과 딸기가 여기 있다.


만날 인연이라면 어떻게든 이어진다는 걸까. 빙빙 돌다가도 결국 만난다는 얘긴가. 다라이를 내밀며 딸기님(죄송^^;)이 “좌충우돌 파이팅입니다!” 라고 했다. 아니 사실 좌충우돌과 파이팅이 한 말 안에 붙어 있지 않았다. 하지만 나한텐 그렇게 들렸다. 앞으로도 열심히 좌충우돌하라고.


어리버리를 격려받다니. 좋아해도 되는 건지 분간이 안 가지만 어쩔 텐가. 이미 받은 걸 물릴 수도 없고. 격려해 주시는 분도 있으니 씩씩하게, 가 아니라 그냥 생긴 대로 죽 살기로 했다. 오늘도 열심히 좌충우돌해 보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사진 속 좋아하는 것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