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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다키포스트 Oct 04. 2022

"나도 수입차 오너?" 5천만 원대로 가능한 수입차는?

최근 국산차들을 보면 퀄리티가 수입차 못지않게 좋은 차들이 많다. 하지만 한 번쯤은 ‘수입차 몰아보고 싶다’라는 생각을 할 때가 있다. 오늘은 5000만 원 대에 구입을 할 수 있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려 한다. 과연 5000만 원 대로 구입이 가능할까?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자.


고객 선호 사양 대거 적용_티구안 올스페이스

티구안 올스페이스의 가격은 5,098만 원이다. 국내에는 프레스티지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었다. 지난 8월 4일 시작한 사전 계약으로만 1500대를 넘긴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같은 달 23일 공식 출시와 함께 고객 인도를 시작했다.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티구안의 확장형 모델이다. 이전 모델 대비 30mm 길어진(4730mm) 전장과, 15mm(1660mm) 낮아진 전고로 스포티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긴 전고를 기반으로 2790mm나 되는 긴 휠베이스는 탑승객에게 안락하고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엔진은 2.0 TSI 가솔린 직분사 터보 차저를 탑재했다. 이를 기반으로 최고 출력 186마력, 최대 토크 30.6 kg.m의 힘을 발휘한다. 또한 티구한 올스페이스의 엔진은 8단 자동변속기와 합을 이뤄 운전자는 여유로운 힘과 안정적인 주행 성능, 다양한 주행 질감을 경험할 수 있다. 참고로 복합연비는 리터당 10.1㎞다.

이 밖에도 국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옵션들도 대거 기본 적용했다. 앞 좌석에는 통풍시트와 열선시트를, 뒷좌석에는 열선시트를 적용했다. 이외에 1열 좌석 2개(운전석, 동승석), 뒷좌석 온도를 각각 설정할 수 있는 ‘3존 클리카트로닉 자동 에어컨’, 스마트 트렁크, 파크파일럿 및 파크 어시스트(헤드업 디스플레이, 주차 지원), 차량 주변을 369도 확인 가능한 ‘에어리어 뷰’도 기본 탑재했다.


도심 주행도 걱정 없는_푸조 5008

먼저 푸조 5008의 가격은 1.2 퓨어테크 등급 Allure 트림 기준 5,000만 원이다. 국내 첫 출시(2017년 12월) 이후 누적 판매량 3천 대 이상 달성한 푸조 5008은 지난 4월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며 상품성이 업그레이드됐다. 푸조는 5008의 시그니처로 전면부 주간 주행등을 사자의 송곳니를, 후면부는 사자의 발톱을 형상화해 디자인했다.

5008의 실내 공간은 국내 타 브랜드의 차량 라인업에서는 찾아보기 드문 특징을 갖추고 있다. 5008는 전장이 4,650㎜이고 휠베이스는 2840㎜로 설계됐다. 이 같은 구조를 바탕으로 최대 7명의 고객들을 수용할 수 있다. 시트는 ‘2+3+2’ 형식으로 배치돼 있다. 3열에 탑승하는 승객은 슬라이딩 레일로 2열 시트를 손쉽게 앞뒤로 움직여 출입할 수 있다.

3기통 1.2 퓨어 테크 가솔린을 사용하는 엔진은 EAT 8단 자동변속기와 어울려 최고출력 131마력과 최대토크 23.5kg.m의 능력을 발휘한다. 푸조 5008의 복합효율은 12.1km/ℓ다. 엔진 회전수가 낮은 영역에서부터 높은 토크를 발휘하기 때문에 도심형 SUV로도 안성맞춤이다.


푸조 5008은 ABS, 전방 추돌 경고, 전방 자동 긴급제동, 차선 이탈 경고등을 안전 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센터패시아 스크린 아래는 터치식으로 조작 가능한 i-Toggle 대신 일반 버튼 방식을 사용한다. 계기판은 일반 2D 계기판을 탑재했다.


세련미와 감성이 매력인_지프 컴패스

2.4 가솔린 리미티드 트림 기준 지프 컴패스의 가격은 5.180만 원이다. 페이스 리프트를 통해 높은 완성도와 세련된 감성이 더해졌다.


지프에 따르면, 뉴 컴패스는 기존(페이스리프트 진행 전)과 사이즈가 동일하다. 사이즈는 전장 4,420mm, 전폭 1,820mm, 전고 1,650mm에 휠베이스 2,636mm다. 참고로 AWD 시스템 및 각종 옵션들이 적용되면서, 공차 중량은 1,650kg으로 소폭 증가했다.

엔진은 175 마력에 23.4kg.m의 토크를 내는 2.4 멀티 에어 가솔린을 사용한다. 여기에 이 차에는 9단 자동 변속기, 전륜 구동 시스템이 더해졌다. 효율성 부분에서 복합 연비는 9.6km/L다. 이를 기반으로 지프 컴패스는 견실한 주행 성능 및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확보했다.


지프 컴패스의 실내는 파노라마 선루프 기본 적용으로 개방감을 선사한다. 센터패시아에 기본 적용된 10.1인치 유커넥트 5최신 버전이 적용된 터치스크린 모니터는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등을 무선 연결해 T맵이나 카카오맵을 차량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다.


지금까지 5.000만 원대로 구입할 수 있는 수입차로 폭스바겐, 푸조, 지프 차량에 대해 알아보았다. 3종의 차량 모두 가격 대비 개성 있는 디자인에 쓸모 있는 옵션 사양들이 기본으로 대거 적용되어 있었다. 만약 여전히 어떤 차를 구매할지 결정을 하지 못했다면, 오늘 살펴본 차량 또한 좋은 선택지가 될 듯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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