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언젠가 태어났고 매일은 누군가의 생일이에요.
제 생일은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온라인 플랫폼들만 열심히 챙겨주네요.
제 생일선물을 누가 제게 주겠어요. 제가 주려고요.
월도프 아스토리아..
상하이 황푸강변에 있는 호텔 중에서도 2등하라면 서러울 호텔이죠. 1911년에 지어진 上海马聪사교클럽으로 쓰였대요. 지금은 뒤편에 신관을 새로 짓고 기존 건물을 헤리티지 하우스라고 부르고 새로 지은 건물은 메인빌딩이라고 하네요. 객실이 260개 있어요.
들어가는 입구부터 고풍스러움이 느껴져요.
저는 3층에 있는 라이브러리에서 체크인했어요.
다이아 멤버는 가능해요. 여기 라운지는 없고 라이브러리라고 부르는 별도 공간이 있어요. 간단한 음료와 쿠키를 제공하고 저녁 5시부터 7시까지 와인 아워를 해요.
객실은 문을 열면 복도가 있어요.
마치 가정집에 들어가는 기분이에요.
드레스룸은 완전히 분리가 되어 있어요. 프랑스풍의 아르데코 장식이 화려해요.
욕실은 비데, 세면대, 샤워부스, 욕조가 빙 둘러 있는 구조예요. 한 눈에 파악 가능한 구조예요. 어메니티는 이숍 대용량이에요. 용기를 열 수 없게 해놨어요. 장난질을 할 수 없게 했나봐요.
비데 있는데 인사를 너무 잘해요. 근처만 스쳐도 뚜껑이 열려요.
수전은 클래식한 돌리는 구조이고 샤워헤드가 묵직하네요.
객실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샹들리에예요.
방 안에 샹들리에라 낯설지만 맘에 들어요. 와이탄 동방명주가 보이는 방이에요.
룸 콘트롤 디바이스가 있어서 방안 조명, 커튼 등을 조절할 수 있어요.
차는 TWG예요. 이용 안 할 미니바이지만 뭔가 가득가득 채워져 있어요.
생일이라고 장식도 하고 작은 케이크도 주네요. 감사합니다.
수영장은 콩알만해요. 길이 18m래요. 팔 몇 번 저으면 턴해야 해요. 피트니스 샤워 공간도 잘 정리되어 있어요.사우나도 있어요. 보통 피트니스 샤워룸 어메니티는 대충 갖다 놓는데 여기는 피트니스도 이숍 어메니티를 제공하네요. 피트니스 운동 기구는 좋지만 공간이 넓지 않아요. 며칠 묵는 것도 아닌데 운동할 시간은 없었어요.
이발소가 있네요. 인도 이발사가 있어요. 가격표는 볼 필요도 없어요. 어마하게 비싸요.
라이브러리
대부분 호텔에 다 있은 라운지가 없어서 아쉬웠어요. 최상위 티어를 따는 이유는 라운지 액세스 때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체크 인 아웃은 라이브러리에서 가능해요. 11시부터 7시까지 문 열어요. 낮음료, 쿠키, 커피는 언제든지 마실 수 있어요. 맥주도 마실 수 있어요. 오후에 가면 애프터눈티까지는 아니고 간단한 샌드위치 가져다 좋아요. 버틀러 느낌나는 서비스는 좋아요.
와인 아워
5시부터 7시까지 해요.
정말 핑거푸드만 있어요. 그것도 제때 채워지지 않아서 좀 불편했어요. 와인은 좋았어요.
헤리티지 하우스
예전 상하이 총회 건물이었대요. 상해시 중요문화재예요. 사교클럽으로 2층에는 룸이 있어요. 손으로 열고 닫는 엘리베이터부터 해서 110년 전 상하이 모습을 그대로 보여줘요.
롱바
베네핏으로 받은 쿠폰을 샴페인 칵테일 마시고 롱바 시그니처 칵테일이라고 추천해줘서 한잔 더 추가해서 마셨어요.
칵테일 종류도 많고 맛도 다 특징있어요. 토요일 밤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많았어요. 여기 기본 안주를 3개 주는데 자기가 고를 수 있게 하는게 좋았어요. 올드 상하이 느낌 폴폴.. 토요일 밤이라 그런지 사람들 많았어요.
조식당
약간 반지하 느낌나요. 1층에서 내려다 볼 수 있어요. 천장이 없어서 그런지 소리가 좀 웅성웅성 들려서 어수선한 느낌 있어요. 올데이 다이닝이라 주말 점심에는 세미뷔페도 하고 일욜 오전에는 브런치도 해요. 창가나 밖에 앉으면 분위기 좋아요. 테이블 사이가 좀 좁다는 느낌 있어요. 직원들은 친절하고 열심히 서빙해 주세요.
계란, 국수, 팬케이크, 와플은 주문하면 만들어서 가져다 주어요. 조식 종류는 생각보다 많지는 않았어요. 제가 상하이에서 최고로 꼽는 조식은 역시 인터컨티넨탈 NECC예요.
생수는 보스VOSS 주는 것 좋았어요. 버터에도 월도프 마크 착실히 붙여놨어요. 크로아상 맛있어요.
110년 넘은 오래된 헤리티지 하우스에서 좋은 서비스를 받으며 상하이 와이탄 걷기 좋은 월도프, 아스토리아
2025년 9월, 치애탄에 월도프 새로 문 열었어요. 비교하러 한 번 갔다와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