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슬세권 수제맥주집-베이징 Great leap

by 안나

베이징 수제맥주집은 많지만 그중 유명한 브로이하우스는


징京A,

다위에great leap大跃,

슬로우보트slow boat 悠航,

파울라너paulaner普拉那예요.


다위에하고 슬로우보트는 시내 후통 작고 허름한 집에서 시작해 이제 단독건물에 매장내고 여기저기 분점 낼 정도로 커졌어요. 다위에 맥주 마시러 시내 꽁티 工体 구석까지 찾아가고 슬로우보트 맥줏집 허름한 식탁과 불편한 의자에 앉아서 맥주 마셨어요. 이제 가내수공업에서 이제 기업 수준으로 규모가 커져 슬로보트는 싼리툰에 큰 매장 차렸고 다위에는 리두에 분점을 냈어요. 구석에 있는 골목까지 헤매며 찾아가지 않고 편하게 수제맥주를 마실 수 있게 되었지만 예전 후통 골목 걷던 낭만은 느낄 수 없어요.

Weixin Image_20250409175220.jpg

Great laep는 2010년에 시작했는데 중국 전통 재료인 차, 고추, 대추 등을 이용한 독특한 맥주를 만들어요.

다위에 리두점은 누오호텔 옆 건물에 있어요. 크라운플라자, 리두호텔에서 걸어갈 수 있는 아주 가까운 거리예요. 베이징에는 리두점말고 공티점工体, 신위앤지에新源街, 도우 지아豆角胡同후통점도 있어요.

2.jpg

北京市 朝阳区 将台路甲2号1层

3.jpg

리두는 외국인 거주 비중이 높아요. 우리나라 동부이촌동 비슷해요. 외국인 손님도 많아요. 다양한 맥주 중에 제가 좋아하는 IPA 종류가 많아요. 여긴 밥집이 아니라 음식은 그저 그래요. 안주로 한 두 개 시키는 정도예요.

5.jpg
6.jpg

80위안짜리 샘플러도 있어요. 4가지 맥주를 150ml 잔에 줘요. 처음 가는 사람은 샘플러로 마셔보고 그중에 입에 맞는 걸로 추가 주문해 마시면 좋아요.

7.jpg
4.jpg

Virturous General Double IPA 알코올도수 7.5%이고 440ml에 70위안이에요. 한국 수제 맥주 가격을 모르지만 중국 수제 맥주 가격도 저렴하지는 않아요. 이게 제 입맛에는 젤 맛있어요.

8.jpg

Silver Needle White Ale 5.5도인데 차 추출물을 사용해 은은한 향이 나고 부드러워요.

9.jpg

Hidden Noble Session IPA인데 국화꽃 추출물을 사용했어요. 도수도 5.2%로 낮은 편이에요.

10.jpg

안주로 시킨 버섯튀김

Weixin Image_20250409175158.jpg

여기 흑맥주도 마셔보고 거의 모든 맥주는 다 마셔본 것 같아요. 가격은 비싸지만 직원들이 영어도 하고 서빙도 빠르고 정확해요.


왕징이나 리두에서 수제맥주 마시고 싶을 때, 슬리퍼 신었으면 슬세권 리두점,

운동화 신었으면 시내 가세요. 후통점이 분위기는 더 좋아요. 새벽 2시까지 문 열어요.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합격율 0.0003% 베이징대학 방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