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수퍼문 May 28. 2023

자신이 부자가 되는지 알아보는 방법

나는 10대에 소심했고 눈치를 많이 봤으며 남의 시선을 아주 많이 신경썼다. 주체성이 없어 친구들에 끌려다녔다. 그 어떤 비범한 성과도 없었고 그저 평범 그 자체였다. 



인문계를 턱걸이로 들어갔으며 35명 되는 반에서 23~28등 정도 했었다. 고3에 들어서야 온종일 공부했지만 큰 성과는 없었다.



대학교 1순위 2순위로 지원한 곳은 떨어지고 지방 국립대의 관심 없는 학과에 입학하게 되었다. 대학교에 입학하니 공부가 더 재미없었다. 



말 그대로 관심이 하나도 없는 학과였기 때문이었다. 나는 재수가 싫어서 무책임하게 그냥 대학교를 들어갔다. 나의 삶의 궤적을 보면 정말 생각 없이 살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게 10대를 살아오고 20대에 들어가니 말 그대로 고삐 풀린 망아지였다. 의미 없는 술자리와 담배들로 하루를 채워나갔다. 무엇을 해야 할 줄도 몰랐으며 그냥 아무 생각 없이 놀기만 했다. 그렇게 20대를 보내니 -2000 카드론만 남았다.



또 아무 생각 없이 사업을 시작했다. 10대 20대에 아무 생각 없이 살다 보니 30대에 아무것도 아닌 사람이 되어버렸다. 평균적인 삶이 평균 아래로 빠르게 하강하고 있었다.



자신이 부자가 되는지 알아보는 방법이 있다. 만약 부자 될 준비가 끝났다면 그 사람은 시간의 차이만 있을 뿐 반드시 부자가 된다. 그렇다면 어떻게 자신이 부자가 될 준비가 끝났는지 알 수 있을까?



그건 바로 자신의 하루를 관찰하는 것이다. 자신이 하루에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떤 감정들을 생성하고 어떤 행동들을 하는지 유심히 관찰해 보아야 한다.



나로 예를 들어보겠다. 잠깐 과거로 가보자.



30대에 사업을 시작했을 그때, 내 하루의 생각을 살펴보자. 그 당시 나는 현실에 충실하게 반응했다. 매출이 나오면 희망이 생겼고, 매출이 나오지 않으면 절망에 빠졌다. 그야말로 매출에 따라서 기분이 결정되었다. 



매출이 나오지 않으면 일주일에서 15일 정도 자책하고 우울의 수렁으로 빠져들었다. 다시 용기를 내보자고 일어서고 다시 무너지고의 반복이었다. 그리고 힘들고 스트레스 받으면 그 핑계로 예능, 게임, 유머 콘텐츠들을 봤다. 하루를 온전히 업무에 집중하지 않았다.



이렇게 마음이 흔들리니 안정적인 사업이 이루어질 리가 없었다. 어느 정도 사업적으로 안정을 찾기까지 7년이라는 긴 시간이 걸렸다. 



7년이라는 시간은 마음이나 생각이 바로잡힌 준비된 사업가 들이라면 수백억에서 수천억 또는 수조까지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는 시간이다. 나는 흔들리는 마음과 생각 사이에서 시간을 허비했다.



이야기가 길었다.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자. 그렇다면 하루를 어떻게 살아야 부자가 될 준비가 끝난 것일까?



첫 번째로 하루가 행복해야 한다.


건강하게 살아 있음에 감사와 행복을 느껴야 한다. 풍경, 공기, 음식 등 사소한 것에 행복감을 느껴야 한다. 하루가 행복하다는 것은 자기 자신을 사랑한다는 뜻이다. 또 자기 감각으로 들어오는 것들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는 것을 뜻한다.



두 번째로 흔들리지 않는 확신이 있어야 한다.


매출이 곤두박질쳐도 초조해 하거나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그저 담담하게 원인을 파악하고 어떻게 하면 이 상황을 해결할 수 있을지 고민해야 한다. 



나는 당연히 성공한다고 믿어야 하고 이미 내가 원하는 부를 얻었다고 생각해야 한다. 그리고 그 확신 안에서 과정들을 즐겨야 한다.



세 번째로 나의 하루를 온전히 내가 통제해야 한다.


예능, 먹방, 게임, 유머 등 의미 없는 것들에 시간을 줘서는 안 된다. 온전히 내가 가거가 하는 방향에 대한 것들로 하루를 채워야 한다. 



나로 따지자면 부자 되는 법, 성공하는 법, 온라인 사업하는 법, 위대한 브랜드 만드는 법, 좋은 제품 만드는 법, 등에 대한 콘텐츠로 전부 채워야 한다.



의미 없는 것들에 시간과 빼앗기고 있다는 것은 완전히 집중 몰입하고 있지 않다는 것이다. 이는 성공과 부를 달성하는 시간을 연장 시킨다. 자기 자신을 통제할 수 없다면 사업도 통제할 수 없다. 부도 역시 통제할 수 없다. 인생도 통제 불가능하다. 



오늘 하루 자신의 하루는 어떠한지 유심히 제 3자처럼 관찰해 보자. 처음 해본 사람이라면 충격을 받을 정도로 놀랄 것이다. 지금 자신의 자산, 커리어, 퍼포먼스 등이 나온 이유를 알 수 있을 것이다.



----------------------------------------------------------------

함께하면 더 빠르게 

부자되고 성공합니다.


지금 수퍼문 회원이 되고 카톡방에서 함께해요.

https://cafe.naver.com/supermoon0


작가의 이전글 인생의 나락으로 떨어지면 겪는 신체현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