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InStyle by AK Mar 29. 2023

현지인처럼 나파를

나파 소노마 정보

나파 소노마 여행을 위한 와인테이스팅에 좋은 와이너리와 숙소, 레스토랑, 기타 액티비티 정보를 모아 보았다.


와이너리는 보통 아침 10시에서 4시나 5시까지 문을 연다.

아침부터 열심히 다녀도 최대 3군데 돌 수 있다고 보면 된다.

보통 한 곳에서 한 시간에서 한 시간 반가량 마시게 된다.

너무 빨리 마시지 말고 여유 있게 마시며 중간중간 물도 많이 마셔줘야 한다. 테이스팅전에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잊지 말자.



나파밸리

1. 와인 맛 좋은 곳:

Caymus

Joseph Phelps

Vincent Arroyo

Louis Martini

Rombauer

Duckhorn

Frank Family

Trefethen

Cakebread

Honig

그 밖에도 유명한 나파와이너리가 너무너무 많다. 그리고 대부분의 와이너리는 경치와 뷰도 좋다.  원하는 곳을 예약하면 된다.


2. 경치 좋은 곳

Chateau  Montelana  --호수와 동양적인 정자가 있다. 가을에 특히 아름답다.

Rutherford Hill (맛도 좋음) -- 볼 것이 많아 투어 하면 좋다. 배럴 테이스팅도 해준다.

Far Niente (맛도 좋은 곳) -- 이제껏 가본 중 가장 아름다운 와이너리. 맛도 A+

Hans Fahden --결혼식을 주로 해서 겨울이나 결혼식이 없을 때만 테이스팅 가능. 연못과 산책길이  와인은 그다지이나 경치가 장난이 아닌 곳.

Mumm --야외에서 샴페인을 테이스팅 한다.

Beringer -= 건물이 고풍스럽고 멋있다.


3. 테마가 있는 곳

Sterling  케이블카로 산정상에 있는 와이너리에 도착한다.

Castello Amoroso -중세 이태리 성을 재현해서 볼 것이 많다. -투어추천

Robert Mondavi -나파 와인의 시조.



소노마 지역:

1. 와인 맛 좋은 곳:

Chalk Hill

Langcaster

Hana

Silver Oak

Paradise Ridge

Kendall Jackson

Iron Horse


2. 경치나 테마를 원한다면;

Sebastiani --- 소노마에서 가장 오래된 와이너리라는데 건물 안이 박물관처럼 오래된 배럴과 기구들을 보관해서 아주 멋지다. 와인 맛도 프리미엄 와인은 괜찮은 편.

Francis Coppola --- 영화 대부의 감독 프란시스 코폴라가 와인을 좋아해서 만든 와이너리. 영화 박물관 같다. 볼 것이 여기저기 많아 구경하기 딱이다.

Matanzas Creek -- 와인 맛도 좋고, 주변에 라벤더 밭이 드넓다. 라벤더 꽃이 피는 계절에 가면 눈과 코가 즐겁다.

Foley Sonoma -- 와인 맛도 나쁘지 않고 드넓은 포도밭 풍경에 가슴이 시원해지는 곳이다.


레스토랑 정보:  되도록이면 한두 달 전에는 예약하는 것이 안전하다.  


1. Rutherford Grill  분위기 좋은 저녁 식사 장소

2. Sattui, 야외 피크닉 테이블, 델리에서 샌드위치를 살 수 있다

3. Farmstead, 야외와 실내 둘 다 가능, 야외 추천. 미쉘린 스타.

4. The French Laundry, 미쉘린 스타 레스토랑  3-6개월 전 예약. 일인당 수십만 원

5. Bouchon Bistro, 미쉘린 1 스타 레스토랑 , 2-4주 전 예약

6. Press, 미쉘린 스타 레스토랑. 품격이 느껴지는 곳

7. Calistoga Inn Restaurant, 캘리스토가 인에 부속된 식당. 야외가 멋지고 음식이 맛있다.

8. Brasswood, Aged Porterhouse Steak 2-3인 먹을 수 있고 엄청 맛있음

9. Auberge Bistro & Bar, 미쉘린 스타 식당. 경치가 좋아 점심 식사로 강추 www.aubergeresorts.com

10. Gatehouse Restaurant at the Culinary Institute of America, 요리학교 부설 음식점

11. Willi's Seafood & Raw Bar, 소노마 카운티의 Healdsburg에는 좋은 레스토랑이 많아 어디를 가도 좋으나 이 집은 특히 맛있다.

12.FarmHouse Inn Restaurant: 소노마 카운티에 위치한다. 미쉘린 1 스타 레스토랑. 런치 (목-일), 디너 (목-월)



숙소:

나파 밸리 지역: Yountville, St. Helena, Calistoga 이중 한 곳에 숙소를 잡는다. 나파밸리는 숙박비가 비싸기로 유명한 곳이며 resort급의 어마무시한 가격의 숙소도 많이 있다.

대략 하룻밤에 $300-600불로 2000불이 넘는 곳도 있다.

우리는 2박 3일씩 자주 가므로 산타 로사에서 묵으면서  30분 정도 운전을 해서 왔다 갔다 한다.


소노마 지역은 Guernville, Forestville, Cazadero 부근에 레드우드 속 동화 속 별장 같은 곳들이나 스타일리시한 집을 에어비앤비를 통해 예약해도 좋다. 가격대는 $150-300불대이다. 이곳에 묵으면서 와이너리뿐 아니라 레드우드 파크와 바닷가를 다녀오자.


액티비티

1. 와인 트레인 --- 이웃집 할머니가 별로였다고 증언하는 바람에 아직 못 타봤다. 남편은 극구 반대. 로맨틱할 것 같아 나는 타보고 싶은데... 집 근처 리버모어에서 와인 트레인을 타 보았는데 나는 엄청 좋았다.

2. 핫 에어 벌룬 -- 이것도 못해 봤다. 우리는 뉴 멕시코의  알버커기 ( Albuquerque)에서 해 보기로 했음.

3. 골프 -- 한국분들은 나파에 오시면 꼭 치시는 것 같다. 골프 코스가 좋은 듯.

4. Armstrong Redwood Park ; 소노마 카운티의 건빌 (Guernville)에 위치하며 주변에 Korbel 샴페인 와이너리가 있다. 투어가 무료이며 투어 끝에 시음용으로 샴페인 한잔을 준다.

4. 와인 블렌딩 클래스- 나파의 콘 크릭 (Con Creek Winery), 조셉 펠프스 (Joseph Phelps) 와이너리에 클래스가 있다.

5. Culinary Institute of America : 예전 크리스천 브라더스 와이너리 (Christian Brothers)이었던 건물을 이 요리학교가 사서 전 건물을 학교와 레스토랑으로 쓰고 있다. 세인트 헬레나에서 가장 눈에 띄는 아름다운 건물이라 꼭 들어가 보고 싶은 생각이 든다. 투어가 있으니 투어를 하며 건물 구석구석 다녀보자. 그리고 점심이나 저녁은 이곳 레스토랑에서...  Gatehouse restaurant이라고 위에 정보가 있다. 예약을 일치감치 하지 않으면 갈 수 없어 나도 아직 못 가봤다. 여러 번 시도했으나 번번이 밀렸다.



Hans Fahden 와이너리. 결혼식후에 동굴에서 로맨틱한 식사를 대접한다.


             

Far Niente. 건물도 정원도 수집한 올드 카 차고도 정말 멋진 곳

                  


                     

Culinary Institute.  




Francis Coppola



Sebastiani



Vincent Arroyo. 와이너리 Vincent 할아버지. 딸 내외에게 와이너리를 물려 주시고 본안은 또 다른 와인을 만드신다. 이 와인도 정말 맛있다.



Duckhorn




Matanzas Creek
작가의 이전글 와인 테이스팅의 천국, 나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