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천상작가 해원 Apr 08. 2024

갑자기 조회 수 증가, 이유는?

연재소설 6화째 조회 수 1,000회 돌파, 노출된 흔적은 어디에?

저는 지난 3월 19일 처음으로 브런치 작가가 되어 첫 글을 연재했습니다.


브런치 작가 신청 시에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소설을 연재하기로 한 약속대로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글을 올렸습니다. 


그런데 지난주 금요일 제6화를 연재하고 난 그다음 날인 토요일부터 갑자기 조회수가 폭증하는 걸 보았습니다. 그리고 그 증가의 원인이 SNS이며 카카오 스토리라는 것도 알게 되었고요.



문제는 제가 그 글이 어떤 경로로 카카오 스토리에 노출되어 조회수 증가를 가져왔는지 찾을 길이 없다는 겁니다. 그래서 검색을 통해 찾아봤을 때 에디터 픽이나 기타 노출된 경로를 올려놓은 다른 사람들의 사례를 봤습니다. 하지만 저는 저의 글을 그런 경로에서 찾을 수가 없었어요.


저는 블로그 이웃이 5,300명 가까이 되는 블로거입니다. 하지만 블로그 글은 고작해야 포스팅 하나의 조회수가 300을 넘기기가 힘들었어요. 너무 궁금합니다.


혹시, 잘 아시는 분 계시다면 댓글을 통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렇게 글을 올리는 것도 브런치 작가만의 특권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ㅎㅎ


아무쪼록 저의 연재소설 많이 사랑해 주시길 바라고요. 


의식성장이나 마음공부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저의 블로그에도 놀러 오세요^^


https://blog.naver.com/forbidnfruit/223408881275


이번 한 주도 행복한 날들 되시기 바랍니다.



지맘대로야, 천상작가 해원


작가의 이전글 그립다, 나 때는 사랑이 정말 그랬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