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회용 컵 급수대
지난 23년 jtbc 서울마라톤 41km 지점의 마지 막 다회용 컵 급수대 기억하시나요?
저두 그 대회에서 무해런 크루분들과 함께 풀코스를 뛰며 마지막 급수대 자원봉사자 분들과 무해한 마음을 함께 했는데요...
얼마 전 그때 사용했던 다회용 컵 제조 회사가 경영 난으로 사업을 철수했다고 해요.
저는 마라톤 대회뿐만 아니라 쓰레기 처리 문제로 힘든 세상 곳곳에 조금은 불편할 수 있겠지만 일회 용이 아닌 다회용으로 사용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었는데 소식을 접하고 많이 안타까워 글을 적어 봅니다.
저는 대회 이후 다회용 컵을 지원받아 제가 속한 러 닝 모임에서 운동 중 수분섭취 시 일회용 종이컵 대신 다회용 컵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먼저 팀원들에게 협조를 부탁드리고 매주 운동할 때마다 다회용 컵을 가지고 가서 종이컵 대신 사용하고 집에 가져와서 세척하고 다시 사용하는 것을 반복했습니다.
♡ 러닝 모임 급수대에 다회용 컵 사용 모습
사실 아직도 과거 몸에 베여 있는 습관들로 인해 불편하게 생각할까 봐 팀원들에게 미안한 마음도 들고 쳐진 몸으로 집에 와서 컵을 씻어야 했지만...
이제 2년째 접어드니 많은 동료들이 환경보호의 현실을 이해하고 불편함을 감수하며 개인물통도 사용해 주시고 쓰레기를 줄이며 함께 운동할 수 있는, 그렇게 점점 우리는 무해하게 달리는 팀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동료들... 너무 감사하다고 이 글로 대신합니다. 계속 힘내봐요ㅎㅎ
올해 서울의 무해런 대회를 통해 아님 그 이전부터 전국의 다른 러닝크루에서도 무해한 달리기를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이 계실 거예요. 혹시 그렇지 못한 크루에서 이 글을 보신다면 우리 다 함께 세상 아이들에게 깨끗한 환경을 보전해 주기 위해... 무해한 달리기 함께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