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승란 Sep 27. 2022

[충북 단양] 하선암

쉬기 좋은 큰 바위가 널린 곳

하선암

단양에 왔으니 8경을 다는 못 보더라도 하나는 보고 가자 싶어 온 하선암은 길가에 아담한 주차장이 있고 길 건너 이정표를 따라 내려가면 금방이다.

여름이 지나 사람들이 더 이상 계곡을 안 찾는지 오늘은 아무도 없었다.


나는 이런 고요와 적막감이 요새 너무 좋다.

계단을 내려가면 바로 넓은 계곡과 바위가 보이고 오랜만에 보는 맑은 물은 유리 같이 반짝인다,


내려가자마다 사진으로는 도저히 담을 수 없는 경치에 나도 모르게 '우와 여기 대박이다.'소리가 나왔다


제일 커 보이는 바위 아래에 앉아 한참을 쉬었다.


바닷가의 파도 소리와는 다른
돌에 부딪치며 굴러 내려가는 물소리

켜켜이 쌓인 바위를 한참 바라보았다.

얼마나 긴 세월을 꾹꾹 눌러 저리 되었을까?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길에 계단 앞에서 잠시 멈추어 생각에 잠겼다.

계단 위는 차 소리
아래는 물소리

저 짧은 계단이 사람 사는 세상과 자연이 사는 세상을 이어 놓았~

양이 이리 좋곳이라면 나머지 7경을 모두 보러 다시 내려와야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하늘 길] 패러글라이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