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콘밍글 Oct 14. 2024

아빠들 '드림카'…하이브리드로 한국인 취향 저격한 車

그랜드 투어러 뮬리너 라인업/출처-벤틀리

벤틀리모터스가 차세대 그랜드 투어러 ‘더 뉴 컨티넨탈 GT·GTC’와 ‘더 뉴 플라잉스퍼’의 뮬리너(Mulliner) 라인업을 공개하며, 슈퍼카급 성능과 정교한 럭셔리의 조화를 선보였다.


뮬리너란 벤틀리의 비스포크 모델로, 고객의 개별 취향을 반영해 최상의 럭셔리를 제공하는 라인업을 의미한다.


슈퍼카 성능과 럭셔리의 결합

이번에 공개된 ‘더 뉴 컨티넨탈 GT·GTC 뮬리너’와 ‘더 뉴 플라잉스퍼 뮬리너’는 벤틀리의 기술력과 장인정신이 결합된 모델이다. 외관부터 성능까지 모든 면에서 차별화된 특징을 자랑한다.

그랜드 투어러 뮬리너 라인업/출처-벤틀리

모든 모델은 뮬리너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플로팅 다이아몬드(Floating Diamond)’ 라디에이터 그릴을 장착한다. 크롬 피니시가 적용된 차체 몰딩과 새틴 실버 컬러의 미러 캡은 외관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뮬리너 블랙라인’ 옵션 선택 시 크롬 요소를 글로스 블랙 컬러로 변경 가능하다. 뮬리너 전용 22인치 휠과 셀프-레벨링 휠 배지는 더욱 세련된 외관을 완성한다.

그랜드 투어러 뮬리너 라인업/출처-벤틀리

뮬리너 라인업의 인테리어는 벤틀리 장인들이 작업한 세 가지 컬러 조합이 특징이다.


특히 뮬리너 특유의 자수와 다이아몬드 퀼팅 패턴이 인테리어 전반에 적용돼 탑승객에게 최고 수준의 럭셔리 경험을 제공한다.


이 외에 LED 인스트루먼트 패널, 벤틀리 로테이팅 디스플레이, 파노라믹 선루프 등 첨단 기능도 탑재된다.

그랜드 투어러 뮬리너 라인업/출처-벤틀리

차세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탑재

‘더 뉴 컨티넨탈 GT·GTC’와 ‘더 뉴 플라잉스퍼’ 뮬리너는 슈퍼카급 성능을 자랑하는 차세대 울트라 퍼포먼스 하이브리드(Ultra Performance Hybrid) 파워트레인을 탑재한다.


4.0L V8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가 결합된 이 파워트레인은 합산 총 782마력의 출력과 102.05kg.m의 토크를 발휘한다. 순수 전기 모드로는 81km(컨티넨탈 GT·GTC)와 76km(플라잉스퍼)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이 시스템은 강력한 성능과 함께 낮은 탄소 배출량, 우수한 연비 효율성을 제공하며 벤틀리의 지속가능성 전략에도 부합한다.

그랜드 투어러 뮬리너 라인업/출처-벤틀리

무한에 가까운 커스터마이징 옵션 제공

벤틀리 뮬리너 라인업은 고객의 개별 취향에 따라 101가지 외장 페인트 컬러, 15가지 가죽 컬러, 8가지 우드 베니어 등 다양한 맞춤형 옵션을 제공한다.


또한 비스포크 주문제작으로 색상이나 마감 방식까지 자유롭게 선택 가능해, 고객은 자신만의 특별한 차량을 완성할 수 있다.

그랜드 투어러 뮬리너 라인업/출처-벤틀리

벤틀리의 대표적인 비스포크 모델인 ‘더 뉴 컨티넨탈 GT·GTC’와 ‘더 뉴 플라잉스퍼’ 뮬리너는 2025년 상반기 국내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