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의 G80 전동화 모델이 국고보조금을 확정 받으며,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됐다. 일부 지역은 국고보조금 적용 시 8천만 원 이하로 구매할 수 있어 연두색 번호판을 피할 수 있게 됐다.
G80 전동화 롱바디 모델은 휠베이스를 늘리고 2열 VIP 시트와 같은 고급 사양을 갖춰, 내연기관 대비 한층 더 진보된 주행 성능 및 승차감을 제공한다.
환경부 EV 누리집에 따르면 G80 전동화 롱바디 모델의 국고보조금은 313만 원으로 확정됐다.
이를 적용할 경우 지역에 따라 실구매가는 7800만 원대로 낮아질 수 있다. 지자체 보조금이 가장 높은 전남 광양시의 경우 국고보조금 적용 시 7816만 원에 구매 가능하다. 서울은 8105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G80 전동화 모델의 기본 가격은 세제 혜택 반영 시 8490만 원이며, 가격 대비 고급스러운 사양과 뛰어난 성능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G80 전동화 롱바디 모델은 내연기관 모델보다 휠베이스가 130mm 더 길어져 3140mm에 이른다.
또한 전장 5135mm, 전폭 1925mm, 전고 1480mm의 차체 크기로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특히 2열 시트의 레그룸은 995mm로 기존 모델보다 83mm 길어져, 탑승자들에게 더욱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이 모델에는 쇼퍼 모드와 2열 VIP 시트가 포함돼 있다. 쇼퍼 모드는 브레이크 제어 유압, 토크 및 서스펜션 셋업을 최적화해 뒷좌석 승차감을 강화한다.
2열 VIP 시트는 16방향 전동 조절과 윙아웃 헤드레스트, 에르고 모션 시트의 컴포트 스트레칭 기능 등을 제공해 편안함을 극대화했다.
강력한 파워트레인과 475km 주행거리
G80 전동화 롱바디는 듀얼 모터 사륜구동 시스템을 장착해 최고 출력 370마력, 최대 토크 71.4kg.m를 달성한다. 또한 SK온의 94.5kWh 배터리를 탑재하며 1회 충전 시 주행거리는 산업부 인증 기준 475km에 달한다.
더불어 전/후륜 부시 사양을 개선해 진동을 줄였고, 능동형 후륜 조향 시스템을 통해 휠베이스가 늘어났음에도 불구하고 탁월한 조향 성능을 발휘한다.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e-ASD) 기능은 새롭게 적용됐으며 강화된 글라스와 흡차음재를 통해 실내 정숙성이 대폭 향상됐다.
제네시스 G80 전동화 롱바디 모델은 최신 편의 및 안전 기능을 갖춘 프리미엄 전기차로, 내연기관 대비 더욱 고급스럽고 정숙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모델은 전기차의 편리함과 내연기관의 주행 감각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