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콘밍글 Oct 26. 2024

제네시스 좋아졌다 했는데 “아직 이 차엔 안 된다”

롤스로이스, 5억원대 초호화 SUV
컬리넌 시리즈 II 실물 첫 공개

컬리넌 시리즈 II/출처-롤스로이스

롤스로이스가 17일 국내에서 초호화 SUV인 ‘컬리넌 시리즈 II’를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컬리넌 시리즈 II는 2018년 출시된 컬리넌의 부분변경 모델로 더욱 고급스러워진 외관과 혁신적인 기능이 특징이다.


컬리넌 시리즈 II, 일루미네이티드 판테온 그릴 적용

롤스로이스 컬리넌 시리즈 II는 기본형과 블랙 배지로 운영되며, 외관은 고급스러움의 극대화를 위해 디자인이 변경됐다.

컬리넌 시리즈 II/출처-롤스로이스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전면부의 일루미네이티드 판테온 그릴이다. 이 그릴은 은은한 빛을 발산하며 컬리넌의 위엄을 더욱 강조한다.


상단과 주간주행등 사이에 새롭게 추가된 수평선 디자인은 롤스로이스의 플래그십 모델 ‘팬텀 시리즈 II’를 연상시키며, 단정한 직선이 강조된 SUV 스타일을 완성한다.


고성능 버전인 블랙 배지는 환희의 여신상 포함 외관 디테일이 모두 블랙으로 마감돼 더욱 강렬한 인상을 준다. 여기에 새로운 23인치 블랙 배지 휠도 장착된다.


럭셔리한 실내…장인 정신과 첨단 기술의 조화

실내 역시 롤스로이스 특유의 장인 정신이 돋보인다. 시트는 특별한 기법인 ‘플레이스드 퍼포레이션’으로 수만 개의 작은 천공을 뚫어 예술 작품처럼 디자인됐다.


컬리넌 시리즈 II는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스피릿’을 통해 디지털 기능도 강화됐다.


이 시스템은 롤스로이스 고객 전용 애플리케이션 ‘위스퍼스’와 연동돼 차량 위치 추적, 잠금 관리뿐만 아니라 뒷좌석 스크린을 통해 마사지, 냉난방, 스트리밍 기기 연결 등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컬리넌 시리즈 II/출처-롤스로이스

강력한 성능…V12 엔진과 600마력의 고성능

컬리넌 시리즈 II는 6.75리터 V12 트윈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571마력, 최대 토크 86.7kgm를 발휘한다.


고성능 버전인 블랙 배지 모델은 최고 출력 600마력, 최대 토크 91.8kgm로 더욱 강력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0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에는 5.2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또한 전용 배기 시스템이 적용돼 더 깊은 배기음을 내며, 가속 페달 변속 속도도 50% 빨라져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한국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롤스로이스 모터카는 컬리넌 시리즈 II 및 블랙 배지 컬리넌 시리즈 II의 국내 인도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청담, 판교, 해운대의 롤스로이스 쇼룸에서는 차량 및 비스포크 서비스에 대한 상담과 주문이 가능하다.

컬리넌 시리즈 II 블랙 배지/출처-롤스로이스

이번 부분변경 모델은 고객의 취향과 사용 패턴을 반영해 맞춤형으로 진화했다. 가격은 기본형 5억 7700만 원, 블랙 배지 6억 7000만원으로 책정됐다.


롤스로이스모터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아이린 니케인은 “컬리넌 시리즈 II는 진화된 럭셔리 코드와 손쉬운 주행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들의 기대를 뛰어넘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컬리넌 시리즈 II 블랙 배지/출처-롤스로이스

이번에 공개된 컬리넌 시리즈 II는 초호화 SUV 시장에서 다시 한 번 강력한 존재감을 발휘하며, 고급스러움과 성능을 모두 갖춘 최고의 차량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