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산내 Jan 14. 2024

삶의 방식

제2편

삶의 방식

삶은 진지하게 살아야만 하는 줄 알았다.

그리고 진지하게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나 자신이

대견스럽고 자랑스러웠다.

항상 긴장하며 살다 보니

몸은 경직되고, 사고는 닫혀 갔지만

모르고 살았다.

그렇게 나 자신을 혹사시키며

삶은 내가 지고 가야 하는 짐으로만 알았다.


무섭게 앞만 보고 달리던 인생 열차에서 내리니

지금까지 보지 못한 것이 보인다.

진지하게 앞만 보고 의무감으로 살아온 나 자신이 가여워

이제 그 진지함을 내려놓으려 한다.


그래, 내 삶은 내가 지고 가야 할 짐이 아니라,

내 인생에 주어진 축복이다.

나 자신을 사랑하고 주어진 삶을 마음껏 즐기자.

나에게 주어진 축복의 시간은 그리 길지 않다.


작가의 이전글 들판을 가로지르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