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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피드 비율 변경을 바라보는 기획자 심정

개부럽다

by 피넛


















인스타그램 피드 비율이 바뀌어 난리다.

정사각형에서 직사각형으로 바뀌었는데, 기존에 정사각 기준으로 만들어둔 피드가 다 깨지기 시작했다.

나도 갑자기 피드가 다 깨져 보이길래 ‘A/B테스트인가?‘ 했는데 테스트는 진작 진행 중이었고 순차적으로 변경되고 있었던 것.


처음엔 당혹스러웠는데,

비율 수정하는 방법도 공유되고(1:1 비율로 완벽하겐 안되고 그나마 덜 깨져 보이는 방법),

하나 둘 변경된 피드 비율에 맞춰 콘텐츠가 올라오니,

금세 적응되겠구나 싶었다.


기획자 입장에서는 여러가지로 생각할 게 많았다.

이런 프론트 영역… 커머스에서는 ‘전시(display)’ 파트는 조금만 바뀌어도 큰일이 나고, 여러 군데에서 말이 나오면 슬그머니 원복 되는 경우도 많다.

변화하는 환경에 혁신이 필수라는 것을 머리로는 이해해도 그것을 실행에 옮기는 건 쉽지 않은 일.


이런 변화를 결단 있게 실행하는 리더십과 의사결정, 데이터, 확신, 플랫폼 영향력, 문화… 다 부럽게 느껴졌다.


그런 부러움을 담아 이번편을 그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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