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파워가 막강하신 분들은 일명 피켓팅이라 불리기도 한다지요? 저희 언니만 봐도 임영웅 님 콘서트 한 번을 못 갔으니 말입니다.
작년에 저의 인생 첫 콘서트 때는 멜론서 낮 12시 정각에 티켓팅 오픈되자마자, 욕심에 맨 앞자리를 선택했었습니다.
그런데 혹시 "이선좌" 님이라고 하시나요?
제가 그분을 만나고 엄청나게 당황을 했었습니다. 바로 [이미 선택된 좌석]
그 후에 욕심을 버리고 세 번째 열로 가서 나름 만족할 만한 자리를 예매를 한 후, 하루하루 시간이 흐르기를 기다렸었습니다.
올해는 나름 경험이 있으니 괜찮을 줄 알았는데, 두근대는 설렘은 크게 다르진 않았습니다. 생각해 보면 우습기도 하지만, 그게 뭐라고 12시 2~3분 전부터 손이 떨리고 심장소리가 귀에까지 들리는 것 같았습니다. 작년이랑 같은 자리였으면 좋았겠지만, 그곳도 역시 이선좌 님이 계셔서 그 옆자리로 예매 성공했습니다.
소중히 간직하고 있는 콘서트 티켓/ 팬분이 나눔 해주신 티켓홀더
최근 알게 된 용어인데, 대공연장에서 여러 팬들 사이에 끼어서 콘서트 관람하는 분들을 새우젓팬이라고 한답니다. 새우젓처럼 너무 많아서 잘 안 보인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첨 들어보는 말인데, 팬들 사이에서 사용하는 일종의 '은어' 같은 것인가 봅니다. 저는 고척돔 뒷자리에서 정말 좋아하는 가수님 면봉사이즈로 보는 것보다 소극장에서 숨소리가 들릴 정도의 가까운 위치에서 보는 공연이 훨씬 좋은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하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팬의 욕심이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가수님도 언젠가는... 좀 더 넓은 곳에서 더 많은 팬들의 응원을 받으며 공연할 수 있기를 맘속으로 빌었습니다.
진짜 일명 새우젓이 되면 좀 어떻습니까? 그 또한 행복 맞지요?
지난 7월 14일 홍대 구름아래 소극장에서 모세(춘길)님의 콘서트가 있었습니다. 작년 모세님의 콘서트가 제 인생 첫 콘서트관람이었다면, 이번은 인생 두 번째 콘서트였습니다. 멋 모르고 그저 설렘반 기대반으로 갔었던 작년 콘서트와는 마음 가짐부터 달랐습니다.
마음껏 즐길 준비가 되었다고 할 수 있었습니다.
<< 지금까지 이런 콘서트는 없었다 >>라고 부제목을 붙인 이유가 있습니다.
우리 가수님은 [사랑인걸]을 부른 발라드 가수 모세님이기도 하고, [인연]이라는 노래로 활동하는 신인(?) 트로트가수 춘길님 이기도 합니다. 절대 부캐가 아닌 그야말로 완벽한 원플러스원 가수입니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거기에 하나 더 추가되어 살짝 폭소유발 뮤지컬까지 보여주셨습니다. 요즘 매일 콘서트 영상을 업로드해 주시는데 그중에서 온전히... 제 기준으로 좋았던 영상을 각각 두 개씩만 짧게 올려보려고 합니다. 물론 미리 영상편집하여 사용하는 것은 동의는 받았습니다. 풀영상이 궁금하시면, 아래 주소 클릭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사랑인걸]은 콘서트에서 당연히 부르셨지만, 이번에는 모세님이 결혼식 축가로 많이 부르시는 노래영상으로 선택해 봤습니다.
#춘길 #모세 #어떻게너를사랑하지않을수가있겠어 #브아솔 #영준2024년 7월 14일 오후 3시 홍대 구름아래소극장에서 열렸던 춘길 모세 소극장 공연 '발라드콘서트
[ 마음아 부탁해 ]는 우리 가수님이 제일 좋아하는 노래라고 하셨습니다. 가사를 살펴보면 한 편의 가슴 아픈 시처럼 느껴진답니다. 우리 가수님이 비밀로 해서 잘 모르실 수도 있는데, 이 노래는 뮤직비디오가 최고입니다. 세계최초로 시도했다는 샌드아트라고 하셨습니다. 좀 널리 알려졌으면 좋았을 텐데, 모세님이 비밀로 하는 바람에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나 봅니다^^
#춘길 #모세 #마음아부탁해 #심현보2024년 7월 14일 오후 3시 홍대 구름아래소극장에서 열렸던춘길 모세 소극장 공연 '발라드콘서트로트' 중
2) 뮤지컬 게스트 수상한 손님
처음 이순신 장군 모습으로 등장했을 때, 알아보지 못하고 누구지? 했었습니다. 게스트분 노래하시는 동안에 혼자서 후다닥 의상 갈아입으시고 매직으로 수염을 그리셨답니다. 나중에 후배 가수 리누님이 인스타에 올려주신 영상 보고 다들 엄청나게 웃었던 기억이 납니다.
나중에 말씀하셨는데, 장군 모자가 너무 작아서 머리가 아프셨다고 하셨습니다. 초반에는 손으로 붙잡고 부르시다가 영상에서처럼 아예 벗고 부르셨습니다, 풀영상으로 보면 더 재미있습니다.
#춘길 #모세 #뮤지컬 #이순신 #나를태워라2024년 7월 14일 오후 3시 홍대 구름아래소극장에서 열렸던춘길 모세 소극장 공연 '발라드콘서트로트' 중
두 번째 수상한 손님으로 등장하셨는데, 머리 가발이 좀 따가우셨나 봅니다. 웃는 얼굴을 그리시려고 하는데 립스틱이 없어서 다이소에서 구매하신 거라고 하셨습니다. 그 짧은 사이에 매직으로 그린 수염을 지우고 옷 갈아입고 다시 분장하시고...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지금 소속사가 없으셔서 콘서트 준비할 때 주변 지인분들의 도움을 받기는 했지만, 온전히 혼자서 준비하셨습니다. 시간을 체크해 가면서 집에서 혼자 화장하고 옷 갈아입고 여러 번 리허설을 하셨다고 합니다.
역시 영상은 풀영상이 재미있습니다.
#춘길 #모세 #뮤지컬 #웃는남자 #그눈을떠2024년 7월 14일 오후 3시 홍대 구름아래소극장에서 열렸던 춘길 모세 소극장 공연 '발라드콘서트로트' 중
3) 트로트 가수 춘길
작년 MBN에서 [불타는 트롯맨]이라는 트로트 경연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그때 춘길이라는 이름으로 경연에 참가하셨습니다. 제마음속에는 당연 우승이지만, 끝까지 가지는 못하셨습니다. 그래도 성과가 있다면, 바로 이 노래입니다. [떠나는 님아] 이 노래로 입덕하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저는 노코멘트...입니다.
당시 MBN뮤직 유튜브 조횟수로 상위권에 있었던 노래입니다.
#춘길 #모세 #떠나는님아 #오승근2024년 7월 14일 오후 3시 홍대 구름아래소극장에서 열렸던춘길 모세 소극장 공연 '발라드콘서트로트' 중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노래입니다. 장민호님의 [남자는 말합니다]입니다. 원래부터 좋아했던 노래인데 우리 가수님 목소리로 들으니 장민호님 원곡도 최고이시자만, 원곡과는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가수왕 춘길모세 -#춘길 #모세 #남자는말합니다 #장민호2024년 7월 14일 오후 3시 홍대 구름아래소극장에서 열렸던춘길 모세 소극장 공연 '발라드콘서트로트' 중/
< 보너스 : 마지막 팬들을 향한 손하트 >
#춘길 # 모세 # 바람의노래 / 공식 영상은 아니고, 콘서트 중 일부 촬영한 개인소장 영상입니다.
두 시간 남짓되는 시간을 많은 노래들로 가득 채운, 정말 이보다 더 좋을 수 없었던 공연이었습니다. 공연 전에 더 이상 채울 수없을 만큼 넣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안에 꽉꽉 눌러서 채운 것은 단순 공연장에서 부른 노래 개수만은 아니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