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투바투 Sep 06. 2023

앞으로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

  타지에서 일하니까 앞으로 직원들과 일하는 날들은 점점 더 많아지고 가족들과 볼 수 있는 날은 점점 없어지더라고요. 만약 앞으로 가족을 30년간 볼 수 있다면 그중에 몇 번을 볼 수 있을까 생각해보았고, 더 자세히 그럼 1년 동안에는 며칠을 볼 수 있는지를 헤아려보았어요. 저는 한 달에 약 2일 정도를 가족을 보고 오니까, 1년에 24일, 30년은 720일 정도 볼 수 있더라고요.     


  20살 때부터 나와 살아서 가족과 함께한 시간이 적다 보니 함께 있는 매시간이 중요하게 느껴져요. 내가 조금 귀찮고 번거롭더라도 함께 있는 시간에는 좋은 기억만 쌓고 싶습니다. 사소한 것들부터 제가 할 수 있는 한에서 좋은 기억들로 하루를 채워드릴게요. 거창하지는 않지만, 그것이 제가 할 수 있는 효도라고 생각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구독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