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역주행처럼 기회가 찾아온다면

by 성장러너

가끔 음원 사이트를 보다 보면 발매된 지 꽤 시간이 지난 노래가 갑자기 역주행을 하며 1위를 차지하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요즘 지니뮤직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WOODZ(우즈)의 Drowning이라는 노래도 그런 경우입니다.
사실 이 곡은 2023년에 발표된 노래입니다. 그런데 이제야 많은 사람들의 귀에 닿고, 사랑을 받고 있죠.


조금 더 찾아보니,작년 10월, 국군의 날 행사에서 군 복무 중이던 우즈가 무대에 올라 열정적으로 이 곡을 불렀고,그 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본격적인 역주행이 시작됐다고 합니다. 군복을 입고 무대 위에서 열창하는 모습은 지금까지 무려 1,367만 뷰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노래는 역주행했지만, 그가 걸어온 가수의 길은 결코 평탄하지 않았습니다.


2014년, 한중 합작 그룹으로 데뷔했지만 2016년 한한령으로 활동이 막히고,같은 해 쇼미 더 머니 5에서는 3차 예선 탈락.그 후 2019년 프로듀스 X 101에 출연해 최종 5위로 프로젝트 그룹 X1으로 데뷔했지만, 프로그램 조작 논란으로 인해 결국 그룹은 해체됐습니다. 그 모든 과정을 지나, 그는 ‘우즈’라는 이름으로 다시 홀로 무대에 섰습니다.


그때, 그는 어떤 생각을 했을까요? 지금처럼 대중의 사랑을 다시 받게 될 거라 예상할 수 있었을까요?


모든 사람에게 역주행의 기회가 찾아오진 않습니다.하지만 인생은 늘 예측하지 못한 방식으로 누군가에게는 다시 펼쳐질 길을 남겨두곤 합니다.


중요한 건,그 뜻밖의 기회가 찾아왔을 때 그 무대에 다시 설 수 있도록 묵묵히 준비해 온 사람이 되어 있는가, 하는 점입니다. 우즈는 그 길을 걸었습니다.


포기하고 싶은 순간도,조급해지는 마음도 있었을 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계속 노래를 불렀습니다. 그랬기에,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온 ‘기회’ 앞에서 역주행이라는 결과가 있었습니다.


누구나 노력만큼의 결과를 얻는 것은 아니지만, 포기하지 않는 사람에게만 열리는 무대가 있습니다.어쩌면 지금 이 순간, 당신이 걷고 있는 그 길 끝에도 조용히 역주행처럼 다가올 기회가 기다리고 있을지 모릅니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