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oah May 10. 2016

케첩 볶음밥

소시지 감자 당근 계란 우유 볶음밥

아내가 볶음밥이 먹고 싶다고 했는데 모유 수유 중이기 때문에 고추장, 고춧가루를 쓸 수가 없어요~

그래서 케첩을 소스로 볶음밥을 만들었어요.


재료

밥(냉동), 햄, 양파, 감자, 당근, 계란 2개, 우유

이렇게 써 놓으니 재료가 많은데 사실은 냉장고에 있는 먹다 남은 야채와 햄 이었어요



재료 손질

햄을 잘게 자릅니다. 두두두두두 최대한 잘게 자르세요.

다음은 양파도 잘게 자릅니다.

감자도 잘게 자르세요

기름에 마늘을 넣어 마늘 기름을 만들고 감자와 햄을 넣고 볶습니다.


자. 감자와 햄이 준비되었습니다.

냄비에서 감자와 햄을 덜어내세요.


이번에는 계란과 당근을 준비합니다.

계란을 풀어서 그 안에 당근을 넣어요.

그리고 살짝 달군 팬에 당근을 넣은 계란을 넣고 저어줍니다.

계란이 다 익기 전에 우유를 투하하여 스크램블처럼 계란을 볶아 줍니다.

그리고 그 안에 밥을 넣고 다시 볶아 줍니다.


이제 마무리 케첩 투하

넣고 비벼주세요~ 케첩이 잘 섞이도록 슥삭 슥삭

마지막으로 양파를 넣고 다시 볶아주세요

그릇에 담으면 완성!

칼질 부지런히 하고 프라이팬에 달달 볶기만 하면 정말 쉬운데

사진을 많이 찍었더니... 어려워 보이네요!


볶음 밥은 정말 쉬운 요리 같아요.




매거진의 이전글 당근 수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