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기도토리 Aug 04. 2023

ep 2. 블루베리 크림치즈 케이크


더웠던 어느 오후.

문득, 달콤하면서도 새콤한 케이크가 먹고 싶었다.


레몬 케이크를 만들까 하다가 장바구니에 냉동 블루베리를 담았다. 크림 사이사이에 생 블루베리를 넣는 것도 좋지만, 냉동 블루베리로 콩포트를 만들어 넣으면 달콤하고 새콤하니 딱일 것 같았다. 생 블루베리는 비싸기도 하고…


크림치즈를 많이 넣은 크림 아이싱은 아직 익숙하지 않은데 괜찮을까? 걱정 반 기대 반으로 케이크를 만들기 시작했다.



블루베리 크림치즈 케이크

* 레몬 제스트

새콤한 맛을 더하고 싶어서 제누와즈에 레몬 제스트를 추가했다.


* 아몬드브리즈 언스위트와 식물성 생크림

늘 그렇듯 우유를 쓰지 않기 위해 아몬드브리즈와 식물성 생크림을 썼다.


* 블루베리 콩포트

냉동 블루베리로 콩포트를 만들었다. 블루베리와 설탕을 냄비에 넣고 보글보글 저어 가며 끓인 뒤, 레몬즙을 넣어 마무리한다.


* 블루베리 크림치즈 크림

크림치즈와 설탕을 섞은 뒤 숙성한 생크림을 넣어 휘핑한다. 믹서로 러프하게 간 블루베리 콩포트를 넣는 것도 잊으면 안 된다.



제누와즈는 평소보다 덜 부풀었다.

계란 거품도 평소와 같았고, 가루를 넣어 섞은 뒤의 반죽도, 오븐 온도와 시간도 똑같았는데 왜일까? 레몬 제스트를 넣으면 케이크가 살짝 덜 부푸는 걸까?

하지만 1.5cm로 잘랐을 때 3장이 나왔으니 상관 없었다. 도톰하게 3장만 나오면 만사 오케이.


예상했던 대로 인서트 크림(시트 사이사이에 들어가는 크림)을 바를 때 조금 애먹었다. 그날따라 날이 더웠나. 생크림 숙성을 짧게 했나. 아무튼 크림이 금세 되직해졌다. 스패츌러로 만지면 만질수록 바글거렸다! 그래도 정신만 똑바로 차리면 뭐든 수습할 수 있다고, 어찌저찌 그럴 듯하게 완성했다.


윗면은 몽블랑 깍지로 빙 둘러 장식했는데, 몽블랑 깍지와 원형 깍지가 어렵다더니 정말이었다. 한 번에 쭉 짜는 데 기술이 필요하단 걸 알았다.



레몬 제스트를 넣어 시트에선 향긋한 레몬 향이 나고, 크림치즈와 블루베리 콩포트를 넣어 만든 크림은 새콤하면서도 달콤하다.

윗면에 올린 콩포트는 화룡점정. 정-말 맛있다!


덥고 습한 여름의 오후.

케이크를 예쁘게 한 조각 잘라서 언니와 나눠 먹었다.

냠냠. 행복해지는 맛. 하루가 즐거워지는 맛.


다음엔 무슨 케이크를 만들까?


언니가 그려준 블루베리 크림치즈 케이크

_계속

매거진의 이전글 ep 1. 딸기 생크림 케이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