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탕국물도 없고 떡국떡도 없는데 5분만 떡국해야 될때
오늘 다혜가 급하게 떡국을 만들어 달라고 했습니다.
처음 생각에는 떡국떡 넣고 곰탕국물 끓여서 주면 간단하다는 생각에 냉장고를 열었더니 떡국떡은 없고 가래떡과 파만 있는 겁니다. 그리고 계란 !
아 신이시여 이건 무슨일 입니까? 아내에게 물어 봐도 국물이 있다는데 없는 겁니다.
애는 빨리 달라고 배고프다고 하고 어쩐다 생각하다가 5분 만에 만들었습니다.
어릴적 먹던 계란국에 떡국 ! 곰탕넣는 떡국은 서울와서 알게 되었고 보통은 계란 국물에 떡국이였으니깐요.
이 가래떡을 떡국으로 만들겁니다. 냉동된 가래떡입니다. 상황이 최악이네요.
놀여서 하기는 힘들고 전자렌지를 이용하기로 했어요. 1분 정도 전자렌지에 돌려 주세요. 그럼 해동됩니다. 더 돌리면 곤란하겠더군요.
1. 가래떡을 전자렌지에 돌립니다.
2. 가위로 떡국 형태로 잘라서 준비하세요.
요렇게 준비하세요. 잘라서 떡국떡 같이 준비하세요. 같이 붙어 있으니 손으로 하나 하나 분리해주세요.
일단 계란국을 만듭니다.
1. 계란, 파, 그리고 소금 , 간장, 이렇게 넣어 주세요. 그래도 좀 밍밍하면 참기름 좀 넣어 주시고요.
그래도 맛이 없으면 msg힘을 빌리세요. 이거만드는건 물이 끓으면 파넣고 계란 풀고 소금, 간장 이렇게 넣어 주시면 됩니다. 다른건 하실것 없습니다. msg는 간을 보면서 부족하면 넣어 주시는데 멸치 가루 있으면 그걸로 넣어 주시면 됩니다. 소고기 맛나 넣으셔도 됩니다.
2. 떡국떡을 넣고 끓이세요. 다 녹아 있어서 넣고 조금만 끓여 주세요.
그리고 완성 그런데요. ㅎㅎㅎㅎ 맛이 대박입니다. 그냥 떡국보다 더 맛있습니다.
비주얼부터 떡국입니다.
입맛이 따라서 김을 넣어 주세요.
조미김 잘라서 준비하시고 넣어 주세요.
왜 같이 넣지 않냐고 하신다면 딸은 김가루 싫어 하고 전 김가루 넣어야 되서 필요한 사람만 나중에 넣으면 됩니다.
정말 좋아 합니다. 맛있습니다. 떡이 가래떡 사서 하는것 보다 더 쫀덕합니다 시골집에서 먹던 그 가래떡 맛입니다. 잘라진것이 보다 만들기 직전에 자르는게 맛있습니다. 원인은 그기 있습니다. 단면이 잘려서 오래 보관하면 맛이 떨어진다는것...
5분만에 만들었는데 내일 다시 해달라고 하네요. 우리딸 다혜 잘먹습니다.
아이가 정말 잘먹었어요. 한그릇 다먹었습니다.
반응이 폭발해서 아빠도 기분 좋은 날입니다.
5분만에 만든 떡국 그런데 시골할머니집 떡국 느낌이 나더군요. 한번 해보세요.
가래떡을 잘라서 하시면 정말 맛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