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리두리하나 Dec 27. 2017

과일 먹지 않는 아이에게 누텔라 초코잼과 과일의 만남

악마의잼 누텔라 초코잼을 활용해 과일 맛있게 먹는법

아이들이 과자나 빵그리고 젤리만 좋아 할때가 있습니다. 과일을 먹이고 싶은데 잘 먹지도 않고 한입먹고 더 이상 먹지 않을때는 분통 터지는 날이죠.

이 문제가 한번에 해결될것 같아서 소개 합니다. 물론 아빠가 더 좋아 합니다. 

맥주안주로 최고인 간식이 만들어 질겁니다. 단순하게 과일과 누델라 초코잼만 가지고 맛있는 간식이나 야식이 됩니다.


악마의잼 누텔라 초코잼

얼마전에 우리딸 다혜와 이마트 가서 장을 보는데 누텔라 초코잼을 사달라고 해서 사왔습니다. 이 잼은 항상 빵이나 과자만 발라 먹는다고 생각했어요. 저도 베이글이나 식빵에 발라 먹곤했는데 오늘따라 딸기도 저렴하고 바나나도 저렴하고 해서 과일도 샀죠.

아시겠지만 많이 먹는것을 권하고 싶지 않는 잼이기도 해요. 너무 맛있기도 하지만요.


과일과 누델라 초코잼의 운명적인 만남


그날 따라 제가 실수를 해서 주차장에서 접속 사고를 내고 말았어요. 가족들이 조금 힘든 저녁이 되기도 했죠. 놀라기 보다는 사건 처리 때문에 많이 피곤했던 하루 였어요.

집에와서 다혜가 딸기를 달라고 하고 밥을 차릴 기운도 없고 해서 과일을 먹는데 이때 운명적 시도가 일어 났어요.

아내가 딸기와 누델라 초코잼을 가지고 온거죠. 찍어 먹어 보면 맛있겠다면서 가져 왔어요.

그런데 말입니다. 이 조합은 지금까지 느낄수 없는 과일맛을 느끼게 해주더군요. 딸기가 그냥 차원이 다른 딸기로 바뀌는 겁니다.

이 맛있는 초코잼이 과일과 만나면서 지금까지의 누델라 초코잼의 맛 땅콩잼에 초코렛을 넣은 듯한 맛이 너무 달콤하고 과일의 맛을 극대화 하면서도 누델라 초코잼의 맛또한 단맛과 고소한 맛을 가지면서도 깔끔한 느낌을 주더라고요. 너무 맛있었습니다.


그날 사진을 찍지 못했어요. 아쉽지만 그래서 오늘 바나나와 같이 먹어 봤어요. 야근하면서 먹는데 이건 디저트 카페의 어떤 디저트 보다 맛있어요. 

물론 바나나와 누델라는 가끔 빵에 넣어서 파는 곳도 있어요. 딸기가 가장 맛있긴해요. 사과도 맛있고요. 일단 제가 준비한 사진은 바나나와 같이 먹는거예요. 과일을 먹는다는 것보다는 한끼 식사 느낌이 나더군요. 바나나의 식감때문일겁니다.


빵에 발라 먹는 느낌이었지만 그 느끼함은 없어요. 시원하고 달콤해요.


과일을 먹지 않는 아이들에게 한번 먹여봐

과일을 먹지 않는 애들에게 억지로 먹이기 힘들어서 쥬스로 대신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누델라와 함께 먹여 보세요. 정말 잘먹어요.

거의 환장하듯 먹습니다.

바나나에 살짝 발라 주면 됩니다. 딸기나 사과도 마찮가지 입니다. 확실히 맛이 달라집니다. 바나나의 거의 빵에 찍어먹는 느낌도 나요.

제가 6시까지 일할때는 김밥이나 빵들을 먹고 커피를 달고 사는데요. 저녁에 바나나 한조각과 누델라 조금 발라서 먹었더니 아침까지 든든했어요.

바나나를 바로 잼통에 넣으면 잘 안뭍어나와요. 티스픈으로 조금 덜어서 발라주세요.

이렇게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딸기가 더 맛있는데 찍기 위해 딸기를 찾았더니 없네요. 아마 다혜가 다 먹은것 같아요.


많이 바르지 않으셔도 됩니다. 조금만 발라도 맛있어요.

바나나는 이렇게해서 식빵에 싸먹어도 맛있어요.


아이들에게 과일에 잼을 발라 줘 보세요. 놀면서 자꾸 달라고 할겁니다. 초코잼을 많이 바르지 말고 조금씩 발라서 주시면 과일 한두개 정도는 거의 다먹습니다.

다혜가 오늘 감기로 많이 아파서 밥을 못먹었다는데 과일을 이렇게 해서 꽤 먹은것 같아서 감기에는 비타민이 중요하잖아요.


지금 자는데 열도 안나고 아침에 회복할것 같아요.


아빠가 더 좋아해

이건 아빠가 더 좋아 합니다. 야근할때 또는 맥주안주로 일하다가 간식으로 야식으로 어른들이 더 좋아 하는 맛입니다.

확실히 보장합니다. 아빠들에게 라면 끊여 주시지 마시고 바나나와 같이 드시면 좋습니다.

딸기는 아빠들이 야식 먹었다는 느낌이 안날수 있겠지만 바나나는 라면 먹는 것만큼 포만감이 옵니다. 

또 적당한 당분은 피로회복도 되죠.


꼭 드려보세요. 소주는 모르겠지만 맥주안주로는 최고입니다.


엄마도 좋아한다. 고모도 이모도

이거 싫어 하시는 여자분들 안계실겁니다. 디저트 카페가서 먹는것 보다 엄청나게 맛있습니다. 과일을 깍아서 찍어서 드시면 됩니다. 

여자들이 좋아하는 맛입니다. 확실히 보장 합니다.


야외 놀이 공원 가실때 간식으로

과일과 누델라 초코잼을 조금까지고 다보세요. 아마 놀이 공원에 누델라를 넣은 간식들이 있을거예요. 그것보다 맛있어요. 밀빵에 바나나와 누델라 초코잼을 바른 간식도 있더라고요. 

조금챙겨 가시면 야외 나들이가 신나요.


물론 겨울이니깐 식사는 따뜻한것 드셔야 할건데 이것 저것 간식 사먹는것도 좋은데 과일을 같이 드시면 좋아요.

저희는 과일 도시락을 가지고 가서 돌아 다니면서 먹는데 다른 간식 사먹는것 보다 좋더라고요.

애들도 좋아해요. 맨날 솜사탕이나 소시지, 탄수화물이주류인 간식들이 있겠지만 과일과 누델라 초코잼을 준비하시면 더 좋아요. 꼭 해보세요.


추운 겨울 비타민이 부족하기 쉬운데 과일을 많이 드셔야 해요. 탄수화물은 겨울에 더많이 먹게 되니까요.

과일 드실때 누델라와 같이 드셔보세요. 천국을 만날겁니다.


누델라와 누텔라 둘다 통용되어 글속 누델라와 누텔라라 같이 사용되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6살 아이 장난감은 어떤게 좋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