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리두리하나 Jan 30. 2018

우리 아이가 맥포머스로 노는법 냉장고는 바닥이다.

냉장고에 맥포머스 레일을 붙여서 노는 다혜 상상력 폭박

다혜 이야기를 오늘 하려고 해요. 
얼마전에 맥포머스를 사줬다는 소식을 올렸는데요. 요즘 가지고 노는데 엄청난 상상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갑자기 애가 불러서 나가 봤더니 냉장고에 이렇게 가지고 노는 거에요. 
자석으로 되어 있는 블럭 이라서 맥퍼머스를 냉장고 자석으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신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만 제가 어릴 적 경험으로는 이런 블럭은 엄청나게 재미 있게 이용했던 기억이 있었어요. 
그리고 블럭이 모자라면 새로 주문하면 새로운것을 계속 창조 할수 있는 재미 있는 블럭인데요. 
아쉬운게 비싼게 흠이긴해요. 저희도 몇달 준비해서 구매한 선물인데요.

무척 좋아해요.

이렇게 냉장고에 레일을 깔아 놓고 저는 떨어 질것으로 예상했는데 다혜 예상대로 무한 반복하는것 같아요.

다혜 말이 맞았어요. 안떨어지고 잘 돌아 다닙니다.



아이가 상상력 발휘하는것 생각 주머니가 크진다는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제가 약 20년 전 모 어린이 사이트를 만들었을때도 많은 아이들의 상상력은 우리가 생각하는것과 다르더군요.

이런 아이들의 생각 주머니를 키워 주는것은 장난감은 아닙니다. 다만 아이가 노는게 룰에서 놀아야 된다는 어른들의 상식에 묶이지 않으면 되는것 같아요.

어제 이 상황을 보고 기분 좋기도 하고 앞으로 더 열심히 살아야 되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네요.

사랑해 우리가족

매거진의 이전글 과일 먹지 않는 아이에게 누텔라 초코잼과 과일의 만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