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리두리하나 Dec 06. 2018

저렴하고 맛있는 옥수수 마약 옥수수로 즐기자

저렴하고 맛있는 옥수수 삶아만 먹었다면 마약 옥수수로 2배 즐기기


요즘 옥수수 가격이 무척 저렴합니다.
생옥수수는 하나에 500원 꼴이고 삶은 옥수수는 1개 천 원 꼴이면 구매 가능합니다.
생옥수수는 마트에서 원하는 만큼 담아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간식이죠.

집에서 삶아 두면 아이들이 오가며 먹을 수 있고 저녁에 간식으로도 좋습니다.

그런데 이게 매일 반복되면 조금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계속 삶은 것만 먹으면 나중에 손이 안 가게 되고 나중에는 여기 저기 넣어서 먹어야 되는 상황이 생깁니다.



신길역에서 구매한 2개 2000원 짜리 옥수수

퇴근길에 간식으로 일주일에 한 번 사 왔는데 조금 질리기 시작하나 봅니다.
같이 사온 막걸리빵은 먹는데 옥수수는 안 먹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제가 잘하는 요리 하나를 했습니다.


https://coupa.ng/bgeeWW


질릴 때쯤 마약 옥수수를 해 보자


질릴만하면 마약 옥수수를 만들어 주면 잘 먹습니다. 너무 좋아합니다.

예전에 방송 보고 한번 했었는데 다들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매일 먹기를 어려워도 한번 정도 해주면 별식으로 참 좋아하더라고요.

목표는 이런 비주얼의 옥수수를 이야기합니다. 아래 사진 보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맥주 안주로 그리고 소주 안주로 아이들을 책 보면서 드라마 보면서 먹어도 되고 캠핑 가서도 고기 먹고 나서 심심할 때 간식으로 먹으면서 맥주 한잔 가능한 비주얼입니다.



마약 옥수수 너무 쉽다. 5분이면 만든다.


솔직히 너무 만들기 쉽습니다. 5분이면 끝납니다. 누구든 만들 수 있고 옥수수 삶은 게 없으신 분들은 삶은 옥수수 사 오셔도 됩니다.

과자 가격보다 저렴한데 요리 먹는 기분입니다.

준비물


1. 옥수수를 준비하세요. 삶은 옥수수 면 됩니다. 그리고 버터 , 후추, 고춧가루(아이들 있는 집은 넣지 마세요.)
이렇게 준비하시면 됩니다.
준비물은 거의 버터만 해결되면 될 겁니다. 식용유보다는 꼭 버터를 권합니다. 식용유로 해보니깐 달콤한 맛이 아쉽더라고요.


일단 프라이팬에 버터를 넣고 녹이세요. 

버터르 녹이면서 구우시면 됩니다. 약불에 천천히 구우세요. 버터가 속속 들어가도록 구우면 더 맛있습니다.


버터를 과하다 싶을 정도로 넣고 구우시면 됩니다. 버터는 프라이팬에 볶아져서 더 고소해집니다. 약불에 하시면 타지 않을 겁니다.


볶을 때 소리를 담았습니다. 동영상 보시면 충분히 이해되실 겁니다.

버터가 졸아서 옥수수에 흡수되는 느낌으로 볶아 줍니다.


그리고 고춧가루 있으시면 뿌리시면 되는데 아이가 있는 집은 맵다고 하니 후추만 조금 부리세요.


후추를 많이 뿌리실 필요는 없습니다. 적당히 뿌려 주시면 됩니다.


나중에 옥수수가 약간 튀겨진 느낌이 있으실 때까지 볶으세요.


보시면 옥수수가 불에 구워진 느낌이 나죠. 삶은 옥수수를 버터로 먹는 게 아니고 구워진 상태로 먹는 거라서 조금씩 돌려 가면서 볶으시면 됩니다.


조금 구워져야 맛있습니다. 쫀득함도 더 좋고 옥수수 삶은 게 지겨울 때 이렇게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먹기 편하게 이렇게 젓가락을 꽂아서 먹으면 아이들도 좋아해요. 삶은 옥수수라서 잘 꽂아져요.


이렇게 드라마 보면서 먹었습니다. 하나 금방 먹어 버리네요. 

캠핑 갈 때도 삶은 옥수수 가져가서 구워 드시면 맛있습니다. 버터 가득 넣고 후추만 있으면 안주나 간식 걱정 없어요.


너무 저렴해서 가끔은 잊고 있는 옥수수 꼭 한번 해 드셔 보세요. 마약 옥수수는 맥주와 더 잘 어울립니다.


https://coupa.ng/bgd6m5

https://coupa.ng/bgeeWW


매거진의 이전글 추억의 밀크카라멜 딸도 먹는다. 1+1 이라면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