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Beeyond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꿀벌의 적은 귀여운 푸다?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꿀벌대소동(Bee Movie) 2탄

https://www.flickr.com/photos/aloha75/8398632334


1926년 발표된 곰돌이 푸는 국내에도 디즈니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한 캐릭터죠! 배가 불뚝 나온 통통한 푸는 유독 벌꿀을 좋아해 꿀단지만 보면 정신을 못차리는데요! 꿀벌대소동에서 인간과의 소송에 승리한 배니가 푸에게 마취총을 쏘도록 명령하는 장면은 웃음을 자아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곰은 실제로도 꿀을 좋아할까요?


네, 좋아합니다. 무척이나. 


곰은 육식만 할 것처럼 생겼지만(?) 이것 저것 다 먹는 잡식성인데다가 겨울잠을 자는 동물인데, 고영양 고칼로리일뿐더러 달달한 꿀은 곰에겐 최고의 간식이랍니다. 사실 꿀을 탐하는 동물이야 많지만, 벌침이 무서운 건 동물세계에도 잘 알려져 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곰 가죽은 매우 두터워 벌이 제아무리 침을 쏴도 별 소용이 없다네요... 벌의 적은 인간 뿐만이 아니였군요. 그나저나, 푸는 대체 왜 바지를 안입는 걸까요?


ps. Beeyond는 곤충매니아 뿐 아니라, 곤충에 관심있는 일반인을 위한 다양한 문화, 상식, 여행기 등을 소개하기 위해 탄생한 브런치 채널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작지만, 가장 큰 마이크로월드에 관심있다면 ‘구독하기’를 살포시 눌러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꿀벌은 취업률 100%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