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백설 Aug 20. 2024

독도 입도성공

《 독도 》

이름만으로도 가슴 설레는 섬 《 독도 》.
첫 시도에 바로 《 독도 》 입도 성공해서 너무나도

눈물날듯 감격스러워서 여운이 가시지 않는다.
하늘이 나를 사랑한다는 착각아닌 착각과 《 독도 》를 다녀오니 애국심이 생기고 내가 애국지사가 된 것 같은 기분이다.
대한민국 국민들의 버킷리스트 1위 여행지가 나는 "제주도"인줄 알았는데.. 독도 라고 한다.
내가 대한민국 국민들의 버킷리스트 1위 여행지인 독도 입도를 이룬 성취의 감격은 평생 잊지 못할것이다.

그 누구도 나에게 줄 수 없는 하늘이 주신 최고의 선물 .
독도 》의 땅을 밟고 보게 해주신 나의 조상님들께 겸손한 마음으로 감사를 아뢴다.


《 독도 》는 대한민국 국민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땅이다. 하지만 《 독도 》는 3대가 덕을 쌓아야 입도가

가능하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방문이 쉽지 않은 곳이다.

그 이유는 울릉도와 《 독도 》 인근의 기상 상황이

수시로 달라지기 때문이다.

하늘이 천운을 내려줘야 볼 수 있다는《 독도 》를 첫 시도에 바로 입도할 수 있게 허락해주신 나의 조상님들의 은덕에 매우 감사를 표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강화도 고려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