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기다림 Feb 29. 2024

하마

3월 4일이면 개학이다.

드디어 우리 가족도 삼식이 탈출이다.

방학 내도록 집에 붙어있으면서

집정리를 많이 했다.

소파를 새로 사면서 거실로 책장을 빼왔고

아들 방 침대, 책장 위치도 바꿨다.

남편 방 책상을 바꾸면서 구조도 바꿨고

주방의 식기, 냄비 등도 다시 정리했다.

그뿐이랴!

집의 모든 수납공간들 속 물건들을

버리고 정리하고...


이 모든 건 남편의 진두지휘 아래 진행되었다.

정말이지 우리 남편은 정리 왕이다!

다이소에서 무언갈 사 오더니 파티션도 만들었다.

인정하지 않을 수 없었다.


오늘은 식재료를 정리하다가

유통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캐러멜 팝콘을 발견하고는 간식으로 가져다주었다.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먹어야 되는 팝콘이라 돌리고 났더니 전자레인지 가득 캐러멜향이 났다.

향을 제거하고 청소도 할 겸 식초를 넣고 끓을 때까지 전자레인지를 돌렸다.


"하마 식초 냄새가 나는데!"


식초는 워낙 향이 강하다 보니

아직 끊지 않았는데도

'벌써'

식초 냄새가 퍼졌다.


'하마'

'벌써'라는 뜻의 경상도 방언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도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