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성공을 위한 생각 더하기 (117)

성공을 위한 생각 더하기 (117)

20170519


[상대에게 도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람이 가장 용감하게 가장 빠르게 성공한다]


"'고객 가치'라는 말과 관련하여 말한다면, 나는 '세계 최초의 시도'라는 문구를 거의 믿지 않는다. 따라서 그런 문구를 쫓아 다니거나 흉내 내는 일은 절대로 삼가야 한다.

대체로 그 말이 나타내는 것은 상품을 판매하는 쪽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쪽의 가치를 일방적으로 강요하는데에 지나지 않기 때문이다.

고객의 입장에 서 보면 즉시 알 수 있다. 물론, 새로운 물건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누구보다 일찍 신상품이나 새로운 서비스를 손에 넣고 싶어 하는 사람도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고객이 가치의 기준으로 삼는 것은 그것이 세계 최초인가, 하는 점보다는 자신에게 얼마나 쾌적한 것인가, 하는 점이다."

p13 지적 자본론


고객을 위한 가치 추구야 말로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요소가 아닌가 한다. 그들의 입장에 서서 필요한 것을 전달하는 일 그것은 매우 필요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성공을 위한 생각 더하기 (116)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