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젊은이에게 꿈을 이루는 방법은 없나?

젊은이에게 꿈을 이루는 방법

과거의 직업이라면 안정된 직업을 선호했지만 지금은 자신의 꿈과 비젼을 쫓는 젊은이들 하고자 하는 것을 명확하게 드러내고 하려는 이들이 많다. 지금은 무한 경쟁의 시대 남들보다 조금이라도 준비를 하지 않으면 어려운 그런 시대가 되어 가고 있다.


1. '사'자를 좋아하면 '사'자 직업을 가져라.

판사, 검사, 의사 등등 '사'로 끝나는 직업은 고수익을 가진 안정된 직업의 상징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의사도 광고를 해야 하고 옆에 있는 병원과 경쟁을 해야 하는 그런 시대다. 의사가 될 수 없다면 '사'로 끝나는 직업을 만들어라. 환경관리지도사, 자기관리지도사, 가치지도사 등등 스스로 직업을 만드는 것이다.


2. 내가 어떤 사람인지 정확히 아는 것이 중요하다.

나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그것을 어떻게 적용할지 생각해라. 강점을 드러낼지 약점을 채울지.


3. 밥먹으러 갔는데 돈이 없어 쩔쩔매는 사람이 될까?

돈이 없으면 몸으로 때우면 된다. 몸으로 때운다는 말은 분위기를 이끌거나, 모임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되라는 말이다.


4. 생각만 하지 말고 일단 써라.

무엇을 할지 생각에 멈춰 있는 것은 아무런 소용이 없다. 생각하지 말고 일단 써라. 그리고 그것을 정리 하여 움직여라


5. 블로그를 활용하라

포털 사이트를 활용하고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어라. 블로그는 돈 안드는 홍보 수단이다. 블로그를 쓸때는 긍정적인 내용을 써야 한다. 블로그는 홍보의 장이다.


6.성장, 행복, 나눔을 실천하라.

성장을 통한 행복을 가지고 그것을 나눔으로 실천하도록 노력하라.

매거진의 이전글 성공을 위한 생각 더하기 (25)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