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빙판 위를 달리는 자전거의 반전

<빙판 위를 달릴 수 있는 자전거의 반전>






인간의 호기심은 많은 것들을 발전 시켰습니다.

새들을 보며 하늘을 날고 싶다고 생각을 했고, 비행기를 만들어 하늘을 날 수 있도록 만들었죠. 






얼음 위를 달리는 자전거를 상상해 보셨나요?


빙판 위를 달리는 자전거에 대해 상상을 해본적이 있습니까? 자전거로 빙판위를 달린다면 몇cm도 못가서 금방 미끄러져 버릴 것입니다. 그런데 만일 바퀴를 얼음에도 견딜 수 있도록 만든다면 어떨까요?








한 남자가 빙판위를 달릴 수 있는 자전거를 만들었습니다.






Epic Cycling on Ice이라고 하는데요.방법은 간단합니다. 바퀴 대신 톱날을 사용하는 것이죠. 톱날 바퀴가 돌면서 자전거를 나아가게 하는 원리 입니다.



이를 유튜브에 올렸는데요.





자전거의 바퀴를 거대한 톱날로 만들고 일일이 작업을 실시하여 제작에 성공합니다. 그리고 빙판위를 달리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톱날 바퀴는 오히려 얼음을 잘라내기만 할 뿐 제자리만 머물러 있을 뿐이었습니다.






톱날 자전거는 보기 좋게 실패.. 그러나..





(톱날 자전거는 실패 하지만 그걸로 포기하면 안되지)



그는 톱날에 작은 금속 조각들을 붙이기로 결정하여 하나씩 용접을 하기 시작합니다. 일일이 조각을 붙여 힘을 받을 수 있는 면적을 넓힌 것이죠.



결과는 어떻게 되었냐구요? 영상에서 보다시피 빙판위를 신나게 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세상에는 많은 호기심을 가지고 해결하려는 사람들이 많으며 '괴짜'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들의 수 많은 노력들이 모여 우리의 사회는 더 많은 발전을 하고 있는게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저 자전거..





그러다 만약 넘어지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상상하기 싫으네요 ㅎ



https://www.youtube.com/watch?v=y_bwKW6V1lw&feature=emb_logo&ab_channel=TheQ

매거진의 이전글 텔레비젼 생방송에 담긴 믿기 힘든 장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