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일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길에 떨어진 나사를 줍는 이유

길에 떨어진 나사를 줍는 이유




오래전 일이다. 


갑자기 나사가 필요해서 철물점에 갔더니 봉지째로 파는 것이었다. 나는 한 개만 필요한데 여러 개를 구매해야 하는게 아까운 생각이 들었다. 


이후, 길에 떨어진 나사가 보이면 줍는다. 당장 필요하지 않더라도 언젠가는 쓰게 될 거라는 생각 때문이다. 그렇게 종류는 다르지만 제법 나사를 모아두었고 필요할 때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다.


아무도 거들떠 보지 않는 길에 떨어진 나사는 당장 쓸모 없어 보인다. 하지만 분명히 쓰일 날이 온다. 우리의 인생들도 시기를 못 만났을 뿐 기다린다면 언젠가 필요한 곳에 제대로 쓰일 날이 오지 않을까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인생이 한시간 남았다면 뭘 먹고 싶은가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