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배송비 Jun 25. 2019

데이비드 호크니

어제는 회식을 했다. 정말 오랜만에 술을 마셨다. 이전에 언제 마셨는지도 모르겠다. 많이 마시진 않았다. 몸뚱아리가 아까운 줄 아는 사람이 되었으니. (아파하는 데 쓰는 시간도 조금 아깝고) 적당히 음주를 했더니 기분이 꽤 괜찮았다. 이에 탄력을 받아 오늘은 무려 커피도 마셨다. 역시나 무리하지 않을 생각이다. 커피도 이제 가끔 마시는 특별한 것이 될 것 같다.


호크니 전을 보기 위해 아침엔 일찍 일어나 출근을 하고, 오후에는 휴가를 냈다. 일이 바쁘긴 하지만 더 미뤘다간 보지 못하게 될 것 같았다. 일도 적당히 마치고, 회의도 빡시게 하고 점심에 회사를 나오니 날씨도 적당히 덥고 기분이 꽤 좋았다. 어제 늦게 들어오고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피곤하긴 했지만. 지금도 피곤하긴 하다. 아마 밤에 고양이가 울어도 깨지 않고 자게 되지 않을까 싶다. 고양이가 조용하기 보다 내가 잠을 잘자길 바라게 되다니. 볼비는 잘 지낸다. 지난주에 밥을 안 먹고 눈물을 흘려서 병원에 다녀왔는데 약을 몇 번 먹더니 밥도 잘 먹고 쑥쑥 자라고 있다. 올라오지 못하고 쳐다만 보던 의자에도 올라오고.


그래서 호크니 전은, 음, 잘 보긴 했지만, 역시나 미술은 아직도 잘 모르겠다. '잘 그린다' '뭔진 모르지만 작가의 특색이 있긴 있다' 정도까지만 감상할 수 있다. 배경지식이 좀 있어야 하는 것 같다. 한번도 안 들어본 밴드의 공연은 아무리 잘해도 재미가 덜한 것처럼.


하지가 지났다. 이렇게 아쉬울 수가 없다. 이제 엄청 덥다가 다시 추워질 일만 남았다는 게 슬프다. 그러다 올해가 또 끝나겠지. 상반기가 끝나가는 것일 뿐인데, 벌써부터 하반기가 예상되다니.


하반기를 맞아 헬스를 등록했다. 과연 몇 번이나 가게 될지 모르겠지만, 다음달부터는 헬스+요가맨이 되는 것이다. 운동을 너무 안해서 말랑말랑한 팔뚝을 더 이상 두고 보지 못하겠다. 뭔가 신체를 단련하면 위염도 좋아질 것이라는 막연한 기대가 있기도 하다. 구에서 운영하는 체육센터에서 헬스(헬스가 아니라고 하지만 나라에서 운영하는 센터들은 다 헬스라고 표시한다)를 등록하고 헬스장을 돌아보는데 평일 대낮임에도 사람이 꽤 많았다. 어림잡아 25~30명 정도는 되어 보였다. 이 시간이 운동하기 가장 좋은 시간인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다 싶었다. 


평일에 쓰는 휴가는 좋은 것 같다. 대낮에 싸돌아다니는 건 그 자체로 즐거운 일이다. 이렇게 뭔가 적을 여력도 있고 말이지.


작가의 이전글 토이스토리4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