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배송비 Jul 24. 2019

토이스토리3

원래는 <미드소마>를 볼 예정이었다. 일요일 오전에 영화를 예매하고 오후에 영화관에 갔는데, 시간이 다 되었는데도 입장을 시켜주지 않았다. 티켓에는 내일 날짜가 적혀있었다. 상영하는 가장 빠른 날짜로 안내를 해주어서 생긴 일이었다. 내가 확인을 꼼꼼하게 하지 않은 것도 있지만. <미드소마>는 너무나 트위터트위터한 영화라 꼭 봐야 할 것 같은데. 과연 오는 주말에는 볼 수 있을 것인가.


그래서 집에서 밤비와 넷플릭스에서 <토이스토리3>을 봤다. 넷플릭스에선 7월 25일까지만 한다고 한다. 내일이다. 안 보신 분들은 얼른 보시길. 


예전부터 봐야지~~ 봐야지~~했다가 여태까지 보지 않았다. 토이스토리 3편이 명작이라는 말을 너무도 많이 들었지만, 집에서는 영화를 잘 보지 못한다. 가둬놓고 봐야 잘 보는 사람이라, 보고 싶은 게 있다면 상영 기간에 영화관에 가야 한다. 한번 놓치고 나면 기약이 없다. 놓치고 나면 뭘 놓쳤는지조차 기억하지 못하게 된다. 설령 떠오른다 하더라도 역시나 집에서 보기가 쉽지 않다. 혹시나 재상영을 한다는 소식을 들으면 볼 확률이 더 높은 것 같다. 


이렇게 어려운 일을 드디어 해냈다.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이기도 하고, 지난주 '씨네21'의  <토이스토리4> 평론에 나온 <토이스토리3>의 내용이 매우 좋았기 때문이기도 하다. 영화 앞부분에 나오는 앤디의 어린 시절 얘기를 글로 풀어서 적었을 뿐인데도 읽으면서 너무나 찡했다. 그 글에 나온 부분이 너무 좋아서 나는 그게 영화의 마지막 반전인 줄 알았다. 그런데 시작하자마자 그 얘기가 나오기 시작하는 것이 아닌가. 아니 그럼 뒤에서 얼마나 더 대단한 것을 보여주려고 그러는 것이죠?


영화의 마지막은 시작 부분과 같은 방식으로 짠하게 다가왔다. 장난감들은 온갖 고생을 다 하고 돌아왔는데, 그리고 그건 나(앤디에 감정이입 중) 때문인데, 우디도 매우 중요한 선택을 했는데, 나는 이런 것들은 아무것도 모르고 이들을 떠나보내야 한다. 내가 매우 좋아했던 것이 분명하지만, 이제는 더 좋아해줄 사람에게 보내야 한다. (로맨스였다면 뺨을 맞아야.) 모두 옛일이다. 내가 가졌던 상상력은 이제 없고, 시간도 없고, 결정적으로 이제는 재미가 없다. 장난감이 갖는 의미는 추억팔이가 아니다. 그러니 보내주자. 집에 안 버리고 쌓아놓은 것들이 많은데 좀 버려야겠다는 생각이 갑자기 든다. 많이 버리기도 했는데.


볼비는 6월 15일에 우리집에 처음 와서 그 다음주에 병원에 갔을 때 630g 정도 되었는데 주말에 병원에서 무게를 재보니 1.3kg가 되어 있었다. 쭈구리였는데 미묘가 되어가고 있다. 하루가 다르게 자란다. 볼비도 언젠가는 느긋한 고양이가 되겠지. 웬만한 장난감엔 심드렁한 앤디(우리집 고양이)처럼. 

작가의 이전글 수퍼 디스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