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금방 갈게

바람과 비가 나를 맞이해준다.
  바람이 분다고 하니 일요일 초저녁의 제주 시내가고요하게 숨죽인듯하다.
그간 마음의 여유가 없다고 생각했건만 단돈 4000원짜리 제주행 티켓에 마음을 관통한 태풍이라 함에도 주저할  없었다.
 그럴듯한 마음의 옷차림은 언제쯤 벗어버릴  있을까.

시내를 벗어나 성산행 111 버스는   작은 불빛들이 모여있는 마을로 향한다.
멍하니 밖을 쳐다보는 내가 아쉬워 핸드폰을 잡고 말간 화면에 엄지손가락 둘을 올려놓았다.
그러다 밖을 한번 쳐다보고, 버스의 엔진 소리를 감상하다 손가락을 놀리고 있는  자신을 목격한다.
  하는지 모르겠다.
그래도 뭔가를 적어보고 있으니 여행일까 하는 얄팍한 마음은 던져내고 싶다.
내일 지미봉에 오르면 무언가 마음 달라질까.
아님 오늘 말간 국물에 뜨끈하게 끓여  무언가를 
먹으면  마음이 차오를까.
분명 종기형에게 멸치 국물 얘기를 하면 미친놈 소릴 듣겠지.

매콤하게 끓여 낸 진석이 표 어묵탕도 생각나는데
또 한소리 듣겠지.

말없이 반겨주는 이들 덕분에 다행히도 걸음은 그 태풍을 관통했다 참 감사한 일이다.

내가 다시 무엇을 적을 수 있다는 것만 해도 참 감사한 일이다.


작가의 이전글 사랑해와 경선이 이야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