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사랑해와 경선이 이야기

사랑해와 경선이 이야기


아마도 이번 2집을 관통하는 가사 한 구절이 있다면


‘그렇게 삶의 너머 우리 곁에

품고 지내왔던 모든 것들

사라져 버린데도 사랑해’


아마 이 노랫말이 이번 2집 앨범에서 제가 가장 하고 싶었던 말 아니었을까 생각해봅니다.


모든 것은 사라지기 마련이지요.

조금씩 조금씩 그 기억의 조각들을

기록하는 작업들을 눈에 보이지 않게 하고 있습니다.

그 일련의 과정들이 제가 음악생활을 꾸려갈 수 있는 힘이 된 지 꽤 되었다고 생각해요.

‘사람은 바뀌지 않는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제 노래와 조금 더 비슷해지려고 노력을 하는 편이에요

물론 쉽지 않답니다 가까운 사람들에게 어쩌면 편한 사람들에게 쉽게 짜증을 부리고 모난 행동을 하는 제 자신을 보면 아직 멀었다는 생각을 항상 머릿속에 지니고 살아가고 있어요.


‘사랑해’는 멜로디와 노랫말을 같이 적어 내려갔어요

그리 길지 않은 시간에 작업을 마치고

뭐에 홀린 것처럼 경선이에게 음성 메모를 보냈더랍니다.

 노래 역시 우리를 생각했기에 함께 불러줄 누군가가 필요했어요.

경선이는 워낙 노래를 잘하는 친구라 제 스타일을 노래가 불편했을 수도 있었을 텐데 흔쾌히 답이 왔던 것 같아요.

이 노래의 설렘과 감정선을 경선이가 다 만들었다고 해도 될 만큼 정말 제 맘에 쏙 들게 녹음했던 기억이 나네요. 경선이는 항상 맑음을 가지고 있는 사람 같아요.

그 맑음을 지켜주는 노래는 무엇일까 앞으로의 행보가 너무 기대된답니다.


녹음 후 처음 맞추어 보는 노래이지만

편하게 부를 수 있을 것 같아요.

노래를 부르고 들으며 생각나는 사람들을 깊이 간직했으면 좋겠어요.

왜 주책없이 눈물이 나려고 하는 걸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생각난 것들 공연 전까지 써보겠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행복이란 무엇일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