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발레피그 May 29. 2018

꾸준히 하다보면

그러다보면 언젠가는

어떠한 노력없이도 (여기서 말하는 노력은 발레레슨을 듣는 것 외에 홀로 연습을 한다던가..) 시간이 흐르는 것만으로도 실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을까? 초급까지는 어느 정도 가능한 것 같다. 그 이상은 안가봐서 모르겠다.


나는 등급을 여러개 섞어서 듣는 편인데 학원에서 수업을 같이 듣다보면 확실히 3~4년 하신분들은 자세, 습득력 등에서 차이가 확연히 느껴진다. 집에서도 연습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시간이 주는 가치가 느껴진다. 나도 배워온 것들을 머리에서 복습을 해보고 집에서 바 앞에서 몸짓을 해보기도 하지만 사실 많은 시간을 할애하기는 힘들더라.


만약 구체적인 목표가 주어지면 그걸 향해 달려가기 위해 몰입하기 때문에 실력이 어느샌가 쑤욱 늘어있을 것 같긴하다. 근데 취미발레하면서까지 내가 스트레스를 받고싶진 않고 어떤 목표를 삼기에는 내가 아직 부족한 것만 같은 기분도 든다. (쓸데없는 생각)


조금 더 용기를 내서 여유가 되면 목표를 설정해보고싶다. 작품을 하나 완성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언젠간 콩쿨까지 해보고 싶다. 오늘은 일단 식단 조절을 하며 정신과 몸을 가다듬어야 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홈발레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