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밤 bam Sep 28. 2023

왜 난 고층건물을 좋아하는 걸까

skyscraper holic

등산가들이 산을 찾듯이, 나는 도시에서 고층건물을 찾는다. 산에 빽빽이 나무가 가득하면 피톤치드가 생기듯이, 도시에서의 고층건물은 생기를 뿜는다. 태양이 저물고 나면 꺼지는 불씨를 고층빌딩이 되살린다. 이런 나의 고층건물에 대한 로망을 지구가 안 것일까. 63빌딩에서 일할 기회를 내게 주었다. 저층에서 근무를 했지만 63빌딩 건물 자체에 대한 애정은 여전했다. 생기를 뿜는 에너지원의 일부가 된 기분이었다.


Frank Sinatra 'New York, New york' 노래에서 내 마음을 잘 대변해 주는 가사가 있다.

"I want to wake up in a city that doesn't sleep"

빛을 내는 수많은 고층건물로 인해 뉴욕은 '잠이 들지 않는 도시'가 되었다. 이 낭만 있는 표현은 내가 추구하는 고층건물의 이미지를 고스란히 표현해 준다. 사진으로나마 내가 느꼈던 도시의 생기를 여러분께 나누고자 한다.



1. New York (뉴욕)

뉴욕 전경
맨해튼 전경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2. Los Angeles (로스앤젤레스)

그리피스 천문대
그리피스 천문대 전경
LA DOWNTOWN



3. Tokyo (도쿄)

도쿄타워
도쿄 전경



4. Osaka (오사카)

오사카 전경
우메다 스카이 빌딩



5. Kobe & Fukuoka (고베 & 후쿠오카)

고베 전경
후쿠오카 타워



6. Hongkong (홍콩)

홍콩 전경
홍콩 전경



7. Sanghai (상하이)

상하이 전경
동방명주탑



8. Bangkok (방콕)

방콕 전경


Bonus cut

9. Seoul (서울)

인왕산 서울 전경
여의도 전경
롯데타워
롯데타워
63빌딩




삭막함의 시선이 아닌 반짝거리는 생기로 도시를 바라보는걸로.

Photo by Bam

작가의 이전글 LA 주변에 가까운 Canyon 없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