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우 Nov 18. 2021

<블랙팬서 2> 슈리 역 레티티아 라이트 논쟁 정리.

슈리 역 레티티아 라이트 논쟁이 의미하는 것

<블랙 팬서 2: 와칸다 포에버>는 북미 기준 2022년 11월 11일 개봉 예정입니다. 현재는 슈리 역을 연기하고 있는 영국 배우 레티티아 라이트 부상으로 촬영이 중단되었으며 2022년 1월 촬영을 재개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레티티아 라이트가 백신 접종 반대를 하고 있는 상황에서 논란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COVID-19의 영향이 여전히 극명하게 감지되고 있는 상황에서 어떤 논란이 있는지 간략히 정리했습니다.



백신 접종 반대 입장을 고수하는 레티티아 라이트

<블랙 팬서 2: 와칸다 포에버> 논란은 슈리 역의 레티티아 라이트가 트위터에 백신 접종 반대 비디오를 공유한 2020년 12월 시작되었습니다. COVID-19 백신에 대해 근거 없이 무조건 반대 입장을 고수하고 있는 레티티아 라이트로 인해 일어났으며 MCU에서 레티티아 라이트를 퇴출해야 한다는 여론이 일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잠잠해지던 레티티아 라이트의 백신 반대 입장은 2021년 10월 할리우드 리포터의 보도로 인해 다시 불거지기 시작했습니다. 그 후 레티티아 라이트는 할리우드 리포터의 보도를 반박하는 성명을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유했습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레티티아 라이트가 COVID-19 백신을 접종 받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레티티아 라이트 부상, 촬영 중단

2021년 8월 <블랙 팬서 2: 와칸다 포에버>를 촬영 중이던 레티티아 라이트의 부상에 대한 보도가 있었습니다. 당시 부상은 경미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촬영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할리우드 리포터의 보도에 따르면 월트 디즈니 컴퍼니와 마블 스튜디오는 레티티아 라이트가 부상에서 완전히 회복되기를 기다리면서 <블랙 팬서 2: 와칸다 포에버> 촬영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8월 이후 라이언 쿠글러 감독은 슈리 캐릭터 없이 촬영할 수 있는 것은 모두 촬영했지만, 더 이상 슈리 캐릭터 부재는 촬영을 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2022년 초 촬영을 다시 재개할 예정으로 2021년 남은 기간 등은 촬영은 전면 중단된다고 합니다.


현재 레티티아 라이트는 런던에 있는 자신의 집에서 부상이 빨리 회복되기를 바라면서 요양 중이라고 합니다.


레티티아 라이트의 백신 접종 반대는 촬영을 더 지연시킬 가능성이 높음.

코로나 이전과 이후 우리의 삶은 크게 변했으며 영화 제작사들 역시 제작 방식에 있어 큰 변화를 가져오게 됩니다. 촬영장에서 제작진이나 배우들 중 한 명이라도 감염자가 나오면 촬영 중단이라는 큰 위기를 맞게 됩니다. 그렇기에 많은 부분에서 백신 접종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런 조치는 영국은 물론 미국도 시행하고 있는 것으로 미국은 미국 시민이 아닌 자가 미국에 입국하기 전 예방 접종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11월 8일부터 미국에 입국하기 위해서는 백신 접종이 필 수입니다. 그러나 레티티아 라이트는 현재 영국에 거주 중으로 촬영을 위해 미국에 입국하기 위해서는 예방 접종을 해야만 합니다. 그러나 예방 접종 반대 입장을 고수하고 있는 레티티아 라이트로 인해 미국 촬영이 불가할 수 있기 때문에 최악의 경우 <블랙 팬서 2: 와칸다 포에버> 제작진과 배우들이 영국으로 건너가 촬영을 진행 야해만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레티티아 라이트 논쟁 블랙 팬서 2 운명은?

현재 상태로는 <블랙 팬서 2: 와칸다 포에버> 촬영을 2022년 시작하기 위해서는 레티티아 라이트가 예방 접종을 받거나 미국이 여행 규정을 바꾸는 것이 최선책입니다. 그러나 미국이 배우 한 명 때문에 규정을 바꾸지는 않을 것이므로 레티티아 라이트가 생각을 바꿔 예방 접종을 하는 것이 확실한 해결책입니다.


레티티아 라이트가 생각을 바꾸지 않는다면 <블랙 팬서 2: 와칸다 포에버> 촬영을 위해 영국에 간다 하더라도 촬영 지연이 발생합니다. 이것은 MCU 영화 개봉 계획 전체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입니다.


마블 스튜디오는 2022년 초 촬영을 시작할 때 전 세계가 백신 예방 접종을 하지 않아도 될 만큼 회복되길 바라고 있겠지만, 거의 가능성이 없는 일입니다. 과연 마블 스튜디오가 어떤 결정을 내리게 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작가의 이전글 실패한 시네마틱 유니버스, MCU 모방으로 인한 결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