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우 Apr 19. 2022

토르 러브 앤 썬더 티저 예고편 15가지 이야기

토르4 러브 앤 썬더 티저 예고편으로 알아보는 이야기

북미 기준 2022년 7월 8일 개봉하는 마블 페이즈 4 영화 <토르 4: 러브 앤 썬더> 티저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복원된 묠니르와 과거 회상을 통해 토르의 삶을 통한 여행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 기다리던 예고편이 공개되면서 마침내 우리가 기다리고 있던 토르가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왔습니다.

제우스라고 생각하게 만드는 장면을 포함해 올림포스를 포함해 다른 세계를 여행하는 장면, 제인 포스터의 손에 들린 복원된 묠니르등 흥미로운 내용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예고편 OST는 미국의 하드 록 밴드 건즈 앤 로지스 데뷔 음반인 《Appetite for Destruction》에 수록된 Sweet Child o' Mine입니다.



1. 천둥의 신

<토르 4: 러브 앤 썬더> 티저 예고편은 아이, 청소년, 성인이 된 토르의 모습으로 시작합니다. 천둥의 신 토르를 강조하는 장면으로 미지의 숲을 달리고 있는 모습을 통해 고르 더 갓 버처와 싸움이 토르 인생의 대부분을 차지했던 내용을 함축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2. 더 이상 슈퍼히어로가 아니다?

슈퍼히어로에서 은퇴하기로 한 토르의 결정을 보여줍니다. 한때 전투에 쓰였던 이 손이 이젠 평화의 도구가 됐지라고 말하는 장면을 통해 이제는 슈퍼히어로가 아닌 자신의 길을 가고자 하는 열망과 함께 새로운 길을 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듯 생각됩니다.


3. 뚱 토르

<토르 4: 러브 앤 썬더> 티저 예고편은 <어벤져스: 엔드게임> 이후 시작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면서 운동을 통해 다시 예전의 모습을 되찾는 과정을 포함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4. 토르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토르 4: 러브 앤 썬더> 티저 예고편은 다양한 장면을 통해 토르와 가오갤 멤버들이 다양한 모험을 위해 하나의 팀으로 활동하고 있음을 예상케 만듭니다. 그러나 스타로드의 명령을 거부하면서 자신의 길을 찾기 위해 떠나는 모습이 담겨있습니다. 가오갤 팀이 얼마나 활약할지 알 수 없지만, 여러 모험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토르와 코르그

토르와 코르그가 사카르 행성으로 돌아오는 것처럼 보이는 장면. 이곳에 평화를 가져오거나 그랜드 마스터로부터 정보를 얻기 위해 다시 돌아가는 것은 아닐까 예상됩니다.


6. 마법 염소 투스그라인더, 투스내셔

토르의 마법 염소 두 마리 투스그라인더, 투스내셔의 모습이 <토르 4: 러브 앤 썬더> 티저 예고편에 등장합니다. 1976년 토르 코믹스에서 처음 소개되었으며 예고편에서는 뉴 아스가르드를 떠나는 모습을 통해 배를 공중으로 끌고 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영화에서는 토르와 마이티 토르가 탑승하게 되지 않을까 합니다.


7. 올림포스

<토르 4: 러브 앤 썬더> 티저 예고편은 MCU 버전 올림포스를 보여줍니다. 포켓 디멘션에 존재하는 신들의 왕국 중 하나로 영화에서는 우주 공간에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8. 새로운 슈트

예고편은 토르의 새로운 빨간색, 파란색, 금색 슈트를 보여줍니다. 이전 장난감 마케팅 자료를 통해 공개되었지만, 실제 모습은 예고편을 통해 공개된 것입니다.


9. 러셀 크로우 제우스 MCU에 그리스 신의 등장을 알린다.

이전 유출된 이미지를 통해 <토르 4: 러브 앤 썬더>는 러셀 크로우가 그리스 신 제우스를 연기하고 있음이 알려졌습니다. 예고편에서는 얼굴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손에 들고 있는 번개 모양을 통해 제우스임을 간접적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10. 팔리가 더 베헤모스

크리스찬 베일이 연기하는 고르 더 갓 버처도 <토르 4: 러브 앤 썬더> 티저 예고편에서 공개되지 않았지만, 예고편은 토르와 코르그가 거대한 죽은 생명체를 바라보는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원작 코믹북에서도 팔리가 더 베헤모스는 고르 더 갓 버처에게 죽임을 당한 것으로 등장합니다. 영화에서는 팔리가 더 베헤모스를 죽일 만큼 강력한 적이 등장했음을 알리는 장면으로 사용되고 있는듯합니다.


11. 지구의 관광 명소 뉴 아스가르드

<어벤져스: 엔드게임>에서 뉴 아스가르드는 조용한 장소였지만, <토르 4: 러브 앤 썬더>에서는 지구 최고의 관광 명소 중 한곳으로 등장합니다. 이전 유출된 촬영장 이미지를 통해 뉴 아스가르드가 관광 명소로 탈바꿈한다는 것이 확인되기도 했습니다.


12. 발키리

<토르 4: 러브 앤 썬더> 티저 예고편은 뉴 아스가르드 왕 발키리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회의를 하고 있지만, 전혀 행복하지 않으며 따분해 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발키리가 토르의 모험에 다시 합류하게 되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13. 올림포스 방문

예고편은 올림포스를 방문하는 4명의 캐릭터 뒷모습을 잠깐 등장하지만, 누구인지는 확실치 않습니다. 그러나 주요 인물인 토르, 마이티 토르, 발키리, 코르가가 아닐까 예상됩니다.


14. 마이티 토르

<토르 4: 러브 앤 썬더> 티저 예고편이 끝날 무렵 헬라에 의해 파괴되었던 묠니르가 다시 합쳐진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묠니르를 휘두르는 사람은 마이티 토르였습니다.


15. 두 명의 토르

<토르 4: 러브 앤 썬더> 티저 예고편 마지막 장면은 제인 포스터가 마이티 토르가 된 모습을 본 토르의 모습으로 끝납니다. 주변 환경을 볼 때 우주가 아닌 지구로 보이며 두 사람이 헤어진 후 재회하는 중요한 순간으로 과연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궁금하게 만듭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