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우 Jun 02. 2022

기묘한 이야기 시즌4 2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이야기

넷플릭스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 시즌4 남은 두 편의 에피소드 이야기는?

1부 스포 포함

오랜 기다림 끝에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시즌4> 1부가 공개되면서 우리는 이제 마지막 남은 2개의 에피소드가 공개되는 7월 1일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1부 마지막 이야기는 2부에서 어떤 이야기들이 일어나게 될 것인지에 대해 어느 정도 실마리를 주었습니다.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시즌4> 1부는 클리프 행어 엔딩(갈등이 해결되지 않고 오리혀 더 증폭되거나 새로운 갈등이 등장할 때 에피소드를 끝내는 방식)으로 끝났습니다. 메인 악당 베크나 기원과 그가 7년간 뒤집힌 세상에 있었다는 것과 호킨스 마을의 10대를 참혹한 죽음으로 내몰면서 차원의 경계를 허물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에피소드 1화에 나온 일레븐의 과거 영상은 사람들을 죽인 것이 일레븐이 아니었음을 7화 에피소드를 통해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다른 차원으로 넘버 1 헨리 크릴을 보내면서 베크나가 되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4> 2부는 7월 1일 8화와 9화로 끝나고 마지막 이야기는 대장정의 끝인 시즌5를 통해 마무리됩니다. 8화 분량은 1시간 25분(85분) 9화는 2시간 30분(150분)으로 진행됩니다. 베크나의 기원이 밝혀지면서 이제 마수에 걸린 낸시가 어떻게 위기를 극복하고, 일레븐과 최후의 대결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2부에서는 어떤 이야기가 진행될지 간략히 정리했습니다.


베크나의 저주에 빠진 낸시

뒤집힌 세계에 있던 낸시는 베크나의 텔레파시에 빠져 죽음에 가까워지고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친구 바브의 죽음에 대한 죄책감을 증폭하기 위해 기억을 되살리며 끔찍한 고통을 주던 베크나. 그러나 자신의 진짜 정체를 알아내는데 가까워지고 있음을 알고 자신이 어떤 사람이었는지를 보여줍니다. 낸시는 자신이 베크나의 저주에서 벗어날 길이 없다는 것을 느낀 것 같습니다. 예고편은 베크나의 손이 낸시를 향해가고 있음을 보여줬지만, 낸시가 죽는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에디의 기타 연주

호킨스 마을 살인사건 범인으로 몰려 도망치던 에디. 그러나 괴물이 실제로 존재하고 있음을 알게 되고 호수에서 뒤집힌 세계로 끌려간 스티브를 구하기 위해 낸시, 로빈과 함께 죽음의 땅에 도착합니다. 그러나 예고편 내용 중 에디가 기타를 연주하는 장면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당시 예고편이 무엇을 말하고 있는지 몰랐지만, 맥스가 음악을 통해 베크나의 저주에서 빠져나왔다는 사실을 상기하면 낸시를 저주에서 풀어주기 위해 뒤집힌 세계에서 음악을 들려줘 빠져나오게 할 것이라는 추측이 가능합니다.


니나 프로젝트 장소 습격

<기묘한 이야기 시즌4> 1부는 미국 정부 내에 일레븐과 관련된 브레너 박사의 계획을 옹호하는 세력과 반대하는 세력이 있음을 알려줬습니다. 반대 세력은 살인도 서슴지 않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일레븐의 잃어버린 능력을 찾기 위해 브레너 박사는 비밀 연구시설에서 니나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그러나 예고편은 일레븐이 있는 장소가 공격받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마이크와 윌 일행이 도착하기 전 비밀 기지가 먼저 공격받았음을 예상케 합니다.


일레븐 유일한 생존자일까?

예고편 중 흥미로운 장면은 폭발된 연구소를 바라보는 일레븐의 모습입니다. 혼자 있는 일레븐의 모습은 유일한 생존자일 가능성을 말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연구소 폭발 후 마이크와 윌 일행이 합류해 일레븐과 합류해 떠나는 모습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화염 방사기를 든 호퍼

1부에서 호퍼와 조이스는 드디어 러시아 캄차카에 있는 교도소에 재회했습니다. 그러나 위협은 끝나지 않았고 이곳은 많은 데모고르곤이 있다는 것을 예상하면 도망치던 중 러시아 군인을 위협하거나 데모고르곤을 죽이기 위해 화염 방사기를 들고 있을 수 있습니다. 에피소드를 통해 밀수꾼 유리가 화염 방사기를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뒤집힌 세계에서 일레븐과 베크나의 전투

기묘한 이야기 시즌4 예고편 중 몇몇 장면은 뒤집힌 세계에서 일레븐과 베크나의 전투를 보여줍니다. 일레븐은 이전 베크나와 대결에서 이긴 적이 있지만, 그때 보다 적은 더 강력해졌습니다. 그러나 일레븐 역시 자신의 힘을 되찾음과 동시에 더 강력한 능력을 갖게 되었다고 예측됩니다. 일레븐이 어떻게 뒤집힌 세계로 갔는지 밝혀지겠지만, 베크나는 자신의 가장 큰 적수인 일레븐과 대결에서 사력을 다할 것입니다.


베크나의 네가 진 거야

<기묘한 이야기 시즌4> 공식 예고편은 베크나가 마지막 장면에서 "네가 진 거야"라고 말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것을 말하는지 알 수 없지만, 일레븐과 대화하고 있을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만약 일레븐이라면 베크나는 일레븐과 전투에서 이겼다고 확신하고 말하고 있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것이 마지막 장면은 아니겠지만, 폭발적인 클라이맥스를 선사해 줄 것임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리뷰. 대장정의 끝 공존이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