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우 Sep 01. 2022

에이리언5 영화 제작을 위한 모든 시도

에이리언 5 제작은 여전히 디즈니에 달려있다.

제임스 카메론. 닐 블롬캠프 등 많은 감독들이 수년간 에이리언 영화를 만들려고 시도했습니다. 그러나 모든 시도를 불발되었고 여전히 미지의 영화로 남아있습니다. 에이리언 시리즈는 4편의 영화가 개봉된 후 프리퀄 등 여러 작품을 통해 선보였지만, 많은 팬들이 기다려온 에이리언5는 결국 제작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디즈니가 20세기 폭스를 인수하면서 현재 에이리언 영화 판권은 디즈니에 있습니다. 기다리던 후속편에 관한 소식이 없는 가운데 TV 시리즈로 제작은 결국 영화로 제작되지 못할까 하는 의구심도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프레데터 프리퀄 프레이 성공은 안도감을 주며 디즈니가 영화 제작을 다시 추진할 수 있다는 희망을 주고 있습니다. 


제임스 카메론의 에이리언5

에이리언 2편을 통해 자신의 이름을 확실히 각인시켰던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에이리언5 영화로 돌아올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프로젝트 초기 단계에서 무산되면서 어떤 이야기일지 세부 사항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2006년 제임스 카메론은 인터뷰를 통해 리들리 스콧 감독과 에이리언5 영화를 개발 중이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폭스가 에이리언 VS 프레데터 영화에 더 관심을 가지고 있고 이 영화를 제작하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을 듣고 화가 나서 프로젝트를 떠났다고 밝혔습니다.


조스 웨던의 에이리언5

조스 웨던은 영화와 드라마 등 1990년대 각본가로 여러 작품에 참여했습니다. 조스 웨던이 작성한 에이리언5 각본은 폭스에 깊은 인상을 주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배경이 우주가 아닌 지구라는 것으로 지구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해 폭스 간부들이 탐탁지 않게 생각했다고 합니다. 

지구가 배경이라는 것만 빼면 제법 괜찮은 각본이었다고 알려져 있었지만, 결국 지구가 배경인 이유로 이 각본은 받아들여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닐 블롬캠프의 에이리언5

에이리언5 영화를 가장 최근에 연출하려고 했던 감독은 디스트릭트9으로 잘 알려진 닐 블롬캠프입니다. 에이리언 2이후 일어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3,4편은 무시하는 내용으로 연출하려 했습니다. 그렇기에 시고니 위버가 다시 리플리 역으로 돌아오는 것으로 진행하려 했었습니다. 그러나 닐 블롬캠프의 영화들이 디스트릭트 9이후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한 것과 동시에 에이리언 커버넌트의 실망스러운 흥행은 결국 에이리언5 영화 취소라는 직격탄으로 돌아옵니다.


2019 시네마콘을 통해 폭스를 인수한 디즈니는 여러 개의 에이리언 프로젝트를 개발 중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리들리 스콧 감독이 연출하는 프로메테우스 관련 영화, 페데 알라레즈 감독이 연출하는 에이리언 영화, 그리고 노아 홀리가 제작하는 에이리언 TV 시리즈입니다. 그러나 이 작품들은 모두 에이리언5 영화는 아닙니다.

여전히 수많은 루머가 난무하고 있는 가운데 과연 에이리언 5 영화가 제작될 수 있을지 회의감이 드는 가운데 최근 디즈니 플러스와 훌루를 통해 공개된 프레이 영화가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것은 디즈니가 폭스의 영화를 그대로 묻혀두지 않고 더 좋은 작품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것으로 언젠가 에이리언5 영화를 극장이든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볼 수 있을 것이란 희망의 끈을 놓지 않게 하고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분노의 질주 10 영화까지 빈 디젤 메인 이야기는 실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