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 물의 길
북미 기준 2022년 12월 16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역작 아바타 2 영화 아바타: 물의 길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과연 얼마만큼의 수익을 올리게 될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6번의 개봉 연기, 영화 사상 최초로 적용되는 수중 모션 캡처는 이미 공개된 공식 예고편을 통해 비주얼의 혁명은 끝나지 않았고 계속 진화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면서 극장에서 이 영화를 보게 될 날만을 손꼽아 기다리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2편이 박스오피스에서 저조한 수익을 올린다면 프랜차이즈 계획이 변경될 수 있음을 밝혔습니다.
아바타 2 획기적인 비주얼 혁명 외에도 출연 배우들이 실제 물속에서 촬영하면서 숨참기 기록을 공개하면서 촬영 비하인드 역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가장 오랜 시간 숨참기 기록을 달성한 배우는 케이트 윈슬렛으로 무려 7분 이상 물속에서 숨을 참았습니다. 시고니 위버의 기록은 6분, 조 샐다나의 기록은 6분으로 뉴욕 타임스와 인터뷰를 통해 공개한 것입니다.
제작자 존 랜도는 아바타3는 이미 후반 작업이 진행 중이고 아바타 4도 1막 촬영이 끝냈음을 말했지만, 제임스 카메론은 토탈 필름과 인터뷰를 통해 아바타 프랜차이즈 계획에 대해 말했습니다. 만약 아바타 2 영화 아바타: 물의 길 작품이 박스 오피스에서 큰 성공을 거두지 못할 경우 아바타3가 프랜차이즈 마지막 영화가 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영화 시장은 우리에게 3개월 안에 끝났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즉 수익이 나지 않는다면 아바타 3에서 이야기를 끝내고 더 이상 진행하지 말자는 의미입니다. 지금 우리는 다른 세계에 있습니다. 이것은 전염병과 스트리밍이라는 원투 펀치입니다. 아니면 반대로 우리는 사람들이 극장에 가는 것이 무엇인지 일깨워 줄 것입니다. 아바타2는 확실히 이것을 해낼 것입니다. 문제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극장에서 영화를 보고 박스오피스 수익을 올려주느냐는 것입니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최악의 상황에 대해 말했지만, 아바타2 미국 박스오피스 예측은 6억 5,000만 달러(9,171억 5,000만 원) 입니다. 해외 수익까지 합쳐진다면 1편 만큼은 아닐지라도 엄청난 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극장에서 18분의 풋티지 영상을 봤지만, 오로지 극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모든 것을 제공해 주고 있었습니다. 또한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기대 중으로 이미 비주얼은 상상 그 이상으로 스토리만 받쳐 준다면 엄청난 수익을 올리게 될 것입니다.
스토리 역시 크게 걱정하지 않은 것은 1년 동안 작성한 각본을 폐기하고 다시 새롭게 작성했을 만큼 스토리와 서사에도 큰 공을 들인 작품이란 것입니다. 12월 아바타2 극장 개봉을 하면 모든 것이 밝혀지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