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린 파렐 주연 배트맨 TV 시리즈.
DC 영화는 제임스 건과 피터 사프란 두 명의 공동 CEO와 함께 DCU로 보다 탄탄해진 하나의 거대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진행됩니다. 그러나 맷 리브스 감독이 연출한 더 배트맨 영화는 DCU에 속하지 않는 별도의 독립된 세계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TV 시리즈와 스핀 오프 영화를 통해 보다 큰 세계관을 만들어 나갈 예정입니다. 더 배트맨 세계관 기반 작품 중 펭귄은 TV 시리즈로 제작되어 HBO 맥스를 통해 공개됩니다.
HBO Max의 임원 사라 오브리는 인터뷰를 통해 펭귄 TV 시리즈가 더 배트맨 세계관 중 어떤 타임라인에 들어가고 오스왈드 코블팟의 삶이 어떻게 될지에 대해 공개했습니다.
사라 오브리는 버라이어티와 인터뷰를 통해 자신이 공개 일을 밝힐 수 없는 위치에 있지만, 더 배트맨 스핀 어프 TV 시리즈 타임라인 등 세부 사항에 대해서는 간략히 공개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펭귄은 더 배트맨 1 영화가 끝난 직후부터 더 배트맨 2 전의 이야기입니다. 펭귄이 1편과 2편의 연결 고리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아는 것은 재미있지만, 실제 공개 일은 제가 말할 수 없습니다. 8개의 에피소드를 통해 오스왈드 코블팟의 삶이 어떤지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이것은 고담의 뒷골목에서 펭귄만이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사기꾼이자 야망을 가진 전략가로 8개의 에피소드에서 여러 캐릭터와 나와 펭귄(오스왈드 코블팟)의 긴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헌터를 연출한 크레이그 조벨 감독은 더 배트맨 스핀 오프 시리즈 펭귄의 에피소드를 연출하기 위해 워너 브라더스에 고용되었다고 보도했습니다. 전체 에피소드를 연출할지 등의 세부적인 논의는 계속되고 있지만, 에피소드 연출 외에도 총괄 제작을 맡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더 배트맨에서 펭귄 역을 연기하면서 관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심어준 콜린 파렐도 주인공으로 연기하면서 제작자로도 참여합니다. 콜린 파렐은 스카페이스 같은 범죄 드라마가 될 것이라고 말하면서 고담에서 더 많은 권력을 차지하기 위해 여러 악당들과 경쟁하는 이야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더 배트맨 스핀 오프 8부작 펭귄 TV 시리즈는 고담이 물이 잠기면서 끝난 1편에서 약 일주일 후에 시작된다는 것은 이미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펭귄 시리즈에서 발생한 사건이 더 배트맨 2로 이어지며 가교 역할을 한다는 것은 펭귄이 2편에서 주요 악당으로 복귀할 것이라 예상하게 만드는 부분입니다.
더 배트맨 2는 2025년은 돼야 극장에서 개봉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상황에서 가교 역할을 하는 펭귄 시리즈는 적어도 2024년에는 HBO 맥스를 통해 공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