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민재 Apr 24. 2021

혼자 마시는 커피가 사치인 거 같아서

카페 앞에서 한참을 망설였다.

들어갈까. 아님 저 나무 벤치에서 쉬었다 갈까.




결국 조용히 카페 안으로 향했다. 이 낯선 곳에서 아침부터 혼자 여유롭게 마시는 커피는 아무래도 사치인 것 같았다. 하지만 오늘은 사치를 조금 부려보기로 했다. 차가워진 몸을 커피로 녹이며 저 바다를 조금 더 바라보고 싶었다.






따뜻하고 달달한 커피가 나왔다. 아무도 없었지만 제일 구석 자리에 앉았다. 감사하게도 사장님은 친절했고 커피는 너무 달지 않았다. 생각보다 좋은 선택이었다.


십여 분 간격으로 다른 손님들이 들어왔다. 둘이서 오기도 했고 셋이서 오기도 했다. 곧 실내가 적당히 소란스러워졌다. 하루 장사에서 첫 손님이 중요하다는데, 그 첫 손님이 역할을 잘한 거 같다.






속이 불편했다. 커피는 매번 내 속을 긁는다. 이것을 알지만 그래도 커피가 좋다. 아마도 나는 커피를 완전히 끊지는 못하지 싶다.


다음 일정을 위해 쟁반과 머그를 반납했다. 커피가 남았지만 아깝지 않았다.


매거진의 이전글 바다는 그곳에 있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